'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길고양이 식당 소식 + 지난 길냥이 소식  https://salt418.tistory.com/2291 지난 초여름 두식이와 삼순이 부부냥의 새로운 아가들이 길냥이 식당으로 나들이를 왔어요~ ^_^이번에도 4마리를 낳았어요.이렇게 새 아가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기존 새끼들은 독립시켜서 보이질 않아요. 세 마리가 노랑이고 한 마리는 젖소냥이에요. 작고 귀여운 아가~ 요녀석은 호기심도 많도 식탐이 강하더라고요~ㅎㅎ 가끔 습식을 주는데 밥.. 더보기
원단 나눔 발표해요 사실 제가 이웃님 답방을 거의 안 다녀서 신청자가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50여분이나 신청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ㅎㅎ그래서 열 분에 다섯 분 더 뽑았어요~ 흐흐~혹여 지정한 번호가 아닌 다른 원단이 와도 양해해주셔요~ ^_^당첨된 분들은 비댓이나 메일로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남겨주세요~부득이하게 주말에 남길 수 없으시면 월요일 오전까지 꼭 남겨주세요.만일 오전까지 남겨주시지 않으면 죄송하지만 다른 분께 넘길게요.추석을 앞둔 택배이기도 하고.. 더보기
원단 나눔해요~ ^_^ 재봉에 입문한 지 어언 4년..저도 원단을 나눔할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쌩초보 시절 저도 나눔받아 정말 요긴하게 썼거든요.나름 쓸만한 것들을 모아봤는데 맘에 드셨음 좋겠어요~ ^_^대체로 한 마 이상들입니다.옥스포드, 아사, 커트지, 바지 원단 등이것도 한 마 이상들이에요.옥스포드, 린넨, 면, 아사 등한 마가 되는 것도 있고 조금 안 되는 것도 있어요.린넨, 순면들입니다.이건 자투리 원단인데 파우치 한 두개는 거뜬히 만들 수 있는 크기들이에요.린넨.. 더보기
리코타 치즈 만들기 리코타 치즈를 만들었어요~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많이들 만드시죠~ㅎㅎ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리코타 치즈로 익숙하지만 원래는 코티지 치즈래요~+ 재료 +우유 1000ml생크림 500ml레몬즙 6숟갈소금 1티스푼먼저 우유와 생크림을 냄비에 담아 중불에 끓여요.레몬즙과 소금이에요.거품이 끓어 오르면 레몬즙과 소금을 넣어요.몇 번 저어준 후 불을 꺼요~그리고 15분 정도 가만히 둬요.촘촘한 면보를 펴고..끓인 걸 부어요.30분 정도 지나자 물이 많.. 더보기
물 없이 오이지 담그기 지난 6월 중순 경 난생 처음으로 오이지를 담궈봤어요~오이지는 더운 여름 불 안 쓰고 반찬으로 먹을 수 있어 좋지요~ ^_^사실 물 끓여 붓는 게 엄청난 일이라 인터넷에서 찾아 물 없이 담그는 법으로 했어요~ㅋ한 번 하고 기억 못할 테니 다음에 보고 하려고 기록을 남깁니다~ㅎㅎ+ 오이지 재료 +오이 반접(50개)천일염 5컵식초 5컵설탕 5컵소주 1.5컵고추씨 1컵오이를 살짝 씻어 통에 차곡차곡 담습니다.50개가 한 번에 들어가는 통이 없어서 두 개로.. 더보기
정성 가득한 선물을 받았어요~! 며칠 전 친한 이웃님께 선물을 받았어요~ ^_^팔찌 빼고 전부 손수 만드신거랍니다~ 종이 봉투에는 수제 비누가 들어 있어요~ 흐흐~손재주 완전 좋으신 이웃님이세요~ 대박~!의미 있는 팔찌도 주셨어요~ 감사드려요~!지끈으로 만든 바구니에요.이걸 손으로 만든다니 정말 대단하세요~!값으로 매길 수 없을 정도의 정성과 시간이 들어간 작품이에요~!!저 뒤에서 가을이가 눈독을 들이고 있네요~ㅋㅋㅋㅋ가을아 이건 안됑~~~크기별로 세 가지나 주셨어요~&n.. 더보기
길고양이 식당 소식 - 식당 리모델링했어요! + 지난 길냥이 소식 +http://salt418.tistory.com/2022+ 길냥이 소식 +길냥이 식당은 두식이 가족만 오고 있는데 초동이 닮은 한 고양이가 가끔 오더라고요~얼굴도 초동일 닮은 것 같아요.1층 테라스에서 안쪽을 보고 있어요.봄이 되기 전 돼지고기와 양고기를 삶아서 길냥이들 몸보신 시켰어요~ㅎㅎ두식이는 마당에 잘 앉아 있어요~ ^_^"멀 보냥~?"두식이 며느리에요~ㅋㅋ두식이 아들 노랑이와 부부죠~ㅎㅎ부엌창에서 보니 재활용.. 더보기
집에서 먹는 맛있는 브런치 - 존쿡메이트2기 한동안 파니니만 줄기차게 해먹었어요~ㅎㅎ소시지 넣고 야채 넣고 계란후라이까지 넣으면 정말 맛나요~ ^_^저 소시지는 롱델리부어스트 잘라서 넣었어요.주전부리로 비프스낵과 오징어, 식혜를 먹었어요~ㅎ비프스낵 바로가기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view&seq=568봄이 되면서 파니니에서 브런치로 갈아탔어요~ㅋㅋ하루 한 끼는 거의 샐러드와 원플레이트로 먹어요~간편하고 맛도 있어요~ ^_^킬바사는 매콤하면.. 더보기
선물 받았어요 - 티스토리 굿즈 / 명함  연초에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했었죠~?http://salt418.tistory.com/2208?category=387227그때 참여하고 포스팅한 사람 중 굿즈 500명, 명함 100명을 준다고 했었는데감사하게도 선정이 되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오늘 받았습니다! ^_^푸짐하죠~? ㅎㅎ이건 스티커에요.명함이 2통이나 왔어요.제가 글쓴 분야의 홀로그램이에요.냥이 발바닥 넘 귀여워요~ 꺄~노트도 받았어요.제가 좋아하는 무지.. 더보기
간단하게 티라미수 만들기 정통 티라미수보다 간단하게 티라미수를 만들어봤어요~ ^_^저희는 LCHF식단을 하는 중이라 설탕 대신 감미료를 넣고 만들었죠.+재료+마스카포네 치즈 250g필라델피아 크림치즈 200g생크림 250g에리스리톨 65g (설탕으로는 50-70g 취향에 맞게)에스프레소 1잔코코아 파우더아몬드가루 150g, 버터 40g(시트는 아몬드 가루 대신 카스테라 1cm두께로 하면 간단하고 맛도 좋아요.) 선물받은 홈메이드 카스테라가.. 더보기
겨울엔 파니니죠~ ^_^ (존쿡메이트 2기)     겨울엔 파니니죠~ ^_^ (존쿡메이트 2기)+ 파니니 +날이 추우니 샌드위치보다 파니니를 자주 먹게 되요~남편도 저도 좋아해요~ㅋㅋ존쿡에서 나오는 치아바타에요.탄수 함량이 많지 않아서 LCHF식단을 하는 저희도 부담이 별로 없어요~ ^_^특히 이 치아바타로 파니니를 만들면 정말 맛나요~!치아바타  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view&seq=48.. 더보기
양고기 요리 - 양고기 스튜 / 셰퍼드 파이     양고기 요리 - 양고기 스튜 / 셰퍼드 파이LCHF식단을 하다 보니 돼지고기가 좀 질려서 다른 고기들도 먹으려고 양고기를 샀어요.건강에도 좋다는 양고기를 어떻게 해 먹을까 하다 스튜와 셰퍼드 파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_^+양고기 스튜+양고기, 베이컨, 양파, 당근, 버섯, 토마토, 타임, 월계수잎, 로즈마리, 비프스톡, 올리브오일, 화이트와인, 고추, 마늘, 소금, 후추양고기 특유의 냄새에 익숙하지 않아.. 더보기
소시지 요리 모음 - 존쿡메이트2기     소시지 요리 모음 - 존쿡메이트2기존쿡 소시지들은 워터프라잉하면 더 맛나요~물을 자작하게 붓고 끓이다가..물이 졸아들면 노릇하게 구워주면 된답니다~ㅎ브랏부어스트는 부대찌개나 핫도그 만들기보다 워터프라잉 했을 때 제일 맛있어요~정말 맛있게 잘 구워졌어요~ㅎㅎ브랏부어스트  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view&seq=118스모크브랏은 구워도.. 더보기
길냥이 식당 소식-두식이 가족     길냥이 식당 소식-두식이 가족지난 길냥이 소식  http://salt418.tistory.com/2022거의 1년 만에 길냥이 식당 소식을 전하네요~ ^^;이웃의 항의로 식당을 잘 안 보이는 곳으로 옮겼더니 냥이들 보기가 쉽지 않아서 사진을 자주 못 찍었어요.2017년 2월 초 사진이에요.두식이 새끼들도 많이 컸어요.두식이를 닮은 두 노랑이~ㅎ귀여워요~ㅋㅋ두식이와 삼순이 부부냥~삼순이는 새끼를 밴.. 더보기
내 블로그 2017 티스토리 결산     내 블로그 2017 티스토리 결산저도 결산을 해보았어요~ ^_^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쓰는 것도 재밌네요~ㅎ하반기엔 넘 바빠서 글을 많이 못 올렸어요.. ㅠㅠ역시 가을이 초동이 이야기를 제일 많이 했네요~ㅎㅎ조회수, 공감수, 댓글수를 이렇게 보여주니 좋아요~왠지 막 뿌듯하고요~ㅎㅎ2018년도 열심히 달려야겠어요~ ^_^/사진과 이야기 블로그 결산 바로가기 http://www.tistory.com/thankyo.. 더보기
남편의 바다낚시 취미 - 생선요리 열전     남편의 바다낚시 취미 - 생선요리 열전저희 남편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바다낚시를 가요~아주 더울 때와 추울 때만 빼고요.그래서 덕분에 정말 싱싱하고 맛있는 회를 먹을 수 있어요~ 흐흐~우럭이에요~이렇게 직접 회를 떠요~ㅎㅎ개인적으로 회는 우럭이 최고인 것 같아요~특히 10-12월에 잡은 우럭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어요~ ^ㅇ^드디어 회로 배를 채웁니다~ㅋㅋ남편은 잡아오긴 하는데 회를 많이 안 먹어요.먹는 것.. 더보기
[건조육으로 만든 요리] 하몽/코파/프로슈토 - 존쿡메이트2기     [건조육으로 만든 요리] 하몽/코파/프로슈토 - 존쿡메이트2기존쿡 델리미트에서는 매달 체험 상품 외에 1년에 한 번 특별한 선물을 주는데요~저는 얼마 전 건조육 세트를 받았어요~ ^_^건조육은 처음 먹어보는거라 기대가 되었어요~ㅎㅎ건조육 세트 구입 바로가기http://johncookmall.co.kr/user/?/ui.shop.view&seq=598그리시니이탈리아식 브레드 스틱이에요~과자같은 빵이에요~ㅋ하몽.. 더보기
남편의 요리 - 제육볶음     남편의 요리 - 제육볶음저희는 여전히 저탄고지 식단을 하고 있어요~처음 시작할 때처럼 3단계로 하지 않고 요즘은 2단계 정도로 하는 것 같아요~ㅎ삼겹살만 구워먹기 조금 싫증날 땐 제육볶음을 해먹어요. 먼저 고구마나 감자를 바닥에 깔아요.사실 이건 안 넣어도 되긴 해요~며칠 전 제가 일어나기도 전에 남편이 이렇게 사진을 찍으면서 요리를 했더라고요~ 흐흐~남편은 제가 피곤해하면 감사하게도 식사준비를 해주곤 해.. 더보기
커피머신 장만했어요 - 가찌아 나비지오     커피머신 장만했어요 - 가찌아 나비지오사람 입맛이란 게 참 간사해요.예전엔 인스턴트 커피도 맛나다고 먹었는데얼마 전 원두커피를 프렌치 프레스에 우려서 먹다가원두커피를 콩으로 구입해 갈아서 커피메이커에 내려먹었어요.그러다 또 욕심이 생겨 결국 커피머신을 구입하고 말았어요~ㅎ점점 고급을 원하는 이눔의 입맛이란....ㅋㅋ평이 좋길래 가찌아 나비지오를 선택했어요~전자동이라 아주 편해요~사은품으로 홀빈과 우유 스팀컵을 받았.. 더보기
고구마라떼와 홈메이드 스콘     고구마라떼와 홈메이드 스콘직접 키운 고구마를 오븐에 구웠어요~갑자기 고구마라떼가 생각나서 뜨거운 고구마로 만들었어요~+재료+흰우유 한 컵고구마 작은 것 한 개계피가루설탕(감미료)은 취향껏우유 한 컵에..고구마 한 개 넣고 쉑쉑~~컵에 따르고 시나몬파우더를 뿌리면 완성이에요~ㅎ넘나 쉽죠~?고구마가 덜 달면 설탕이나 감미료 넣으시면 훨씬 맛나요~ 얼마 전 홈메이드 스콘을 선물받았어요~! ^_^하나하나 정성스런 포장.. 더보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