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재봉방/고양이꺼'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고양이꺼

냥남매를 위한 캐노피 침대 만들기 원목침대를 안 써서 캐노피 침대로 리모델링했어요~ ^_^먼저 기둥을 세워요.나무들은 인터넷에서 원하는 길이로 맞췄어요.지붕쪽 네모를 만들어요.작업반장 가을이가 지켜보고 있어요~ㅋㅋ"제대로 하라냥~!"튼튼하게 만들어요.기다리는 찹쌀똑~정말 튼튼해요~기둥 위에 올리고 고정해요.작업이 끝날 때까지 절대 자리를 뜨지 않는 꼼꼼한 작업반장니임~튼튼하게 고정해야 해요.뼈대는 완성했어요.기둥과 지붕이 있다고 아늑한지 들어가더라고요~ㅎㅎ 캐노피 침대 완성이에.. 더보기
고양이 여름용 방석 만들기 귀여운 고양이 원단으로 방석을 만들었어요~ㅎㅎ뒷면은 땡땡이 무늬 린넨이에요.앞뒤를 겉끼리 대고 박는데 창구멍을 남기고 박아요.창구멍으로 뒤집고 다림질해요.그리고 안쪽에도 작은 사각형을 창구멍 남기고 박아요.창구멍 방향을 큰 사각형과 같게 해줘요.이건 에바폼이에요.안쪽 작은 사각형과 같은 크기로 잘라요.그리고 창구멍을 통해서 집어 넣어요.에바폼을 넣고 작은 사각형의 창구멍을 막아요.창구멍으로 테두리에 솜을 집어 넣어요.솜을 넣고 창구멍을 막아요.이대로.. 더보기
가을이를 위한 방석 만들기 - 롤링도트 가을이가 쓰던 호박방석이 낡아서 찢어졌어요.이젠 빨아도 하얘지지가 않아요~ㅋ재봉에 입문하기 전 손바느질로 만들어준건데 만 4년을 썼더니 찢어지네요~ㅎ가을인 밤에 잘 때 침대 옆 호박방석에서 자는데 찢어져서 방석을 하나 만들었어요.제가 넘 좋아하는 고양이 원단이에요~아끼다 가을이를 위해 싹둑 잘랐어요~ㅋㅋ옥스포드라 톡톡해요.고양이 원단과 잘 어울리는 고양이 리본원단~30수라 좀 얇지만 고양이 원단과 잘 어울려서 선택했어요.모서리가 둥글게 직사.. 더보기
폭신폭신 고양이 방석 만들기     폭신폭신 고양이 방석 만들기가초남매를 위해 폭신한 방석을 만들었어요~ :D냥방석이니 냥이 무늬로 선택했어요~ㅎ먼저 솜을 넣을 안감을 만들어요.겉끼리 박은 후..창구멍으로 뒤집어요~벌써 자기껀 줄 알고 나타난 가을이~ㅋㅋ솜을 넣으려는데 방해하는군요~ㅋ솜을 넣고요.창구멍을 공그르기로 막아요~겉감 아래는 미끄럼 방지천으로 했어요~벗겨서 빨 수 있게 지퍼도 달았어요~ㅎ겉감 윗면과 옆면이에요~겉감은 지퍼가 있으니 .. 더보기
고양이 식기매트 만들기     고양이 식기매트 만들기 저희 고양이들을 위해 식기매트를 만들었어요~사료 먹을 땐 괜찮은데 물이나 습식을 먹을 땐 흘리거나 튀거든요~사실 식기매트는 저를 위한 거죠~ㅋㅋ흡수는 잘 되지만 자주 빨아야 하는 누빔지와흡수는 안 되도 스윽 닦으면 되는 방수원단 두 가지를 만들었어요~ ^^먼저 누빔지를 만들었어요~밑면은 미끄럼방지천이에요~ㅎ누빔지와 미끄럼방지천을 겉과 겉을 대고 박은 후 창구멍으로 .. 더보기
냥집사 이웃님 선물로 캣닢쿠션 만들었어요~     냥집사 이웃님 선물로 캣닢쿠션 만들었어요~얼마 전 냥집사이신 이웃님들 몇 분께 캣닢쿠션을 보내드렸어요~다행히 냥이들이 모두 좋아해줘서 뿌듯하더라구요~ㅎㅎ원단을 자르고..봉투 모양으로 만든 후..솜과 캣닢가루를 넣어요~시중의 캣닢쿠션보다 가루를 많이 넣었어요~ㅎ그래서 냥이들에게 인기가 많은가봐요~ㅋ박으면 완성이에요~이대로 써도 좋지만 좀 심심하니..사탕 모양으로 묶어줬어요~갖고 놀다보면 리본은 풀리기도 해요~ㅋ냥이들.. 더보기
초동이를 위한 고양이 매트 만들기     초동이를 위한 고양이 매트 만들기초동인 천이라고 생긴 건 무조건 깔고 앉는데요..재봉방에서 작업할 때 방해가 많이 되요~ㅋ그래서 늘 깔고 앉을 수 있게 만들어줬어요~ㅎㅎ앞뒤 모두 린넨원단이에요~초동인 폭신한 방석보다 얇은 천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일반 방석처럼 만들지 않고 3온스 퀼팅솜을 댔어요~방석이라기보다는 매트에 가까울 것 같아요~ ^^앞에 솜을 덧댄 후 뒷면과 겉과 겉을 .. 더보기
초동이를 위한 캣닢쿠션 만들기     초동이를 위한 캣닢쿠션 만들기 작년 여름에도 캣닢쿠션을 만들었는데 그땐 두어 개 남기고 다 선물해서그간 초동이를 위해 만든다만든다 하고 미루다드디어 만들었어요~ ^^자투리 원단들을 활용해서 3개를 만들었어요~반을 접어 창구멍을 남기고 박아요~그리고 뒤집어요~ㅎ사탕처럼 먼저 묶었어요~그리고 솜을 넣어요~캣닢을 듬뿍 넣고~솜을 넣은 후 창구멍을 공그르기로 막아요~완성이에요~ ^^정말 쉬워요~.. 더보기
초동이를 위한 호박방석 만들기     초동이를 위한 호박방석 만들기 가을이 호박방석 만들기 http://salt418.tistory.com/929 밤에 잘 때 가을인 주로 호박방석에서 자구요.. 초동이는 저희 침대에서 잤어요~ 가을인 초동이가 들온 후 초동이에게 침대를 뺏겨서 침대에서 못 자거든요.. ^^; 그런데 최근에 초동이가 몸이 커져서 침대에서 잘 때 불편했나봐요.. 침대에서 자다가도 내려가서 자더라구요.. 내려가서.. 더보기
고양이 원목침대 방석만들기   고양이 원목침대 방석만들기 몇 달 전 냥남매에게 큰맘 먹고 원목침대를 사줬는데요.. 철저하게 외면당하고 말았어요.. ㅠㅠ 저 방석은 침대 살 때 사은품으로 온 건데 방석을 놓든 안 놓든 안 앉더라구요.. 심지어 아무거나 잘 쓰고 잘 먹는다는 초동이에게까지요.. 차라리 고급 스크래쳐를 2개 살 걸 후회도 했죠.. 간식이나 놔줘야 겨우 올라가 먹고 내려왔는데요.. 날도 추워지니 방석이 있으면 좀 앉을까 해.. 더보기
캣닢쿠션 만들기   캣닢쿠션 만들기선물하려고 캣닢쿠션을 만들었어요~ ^^밑단을 이렇게 살짝 네모지게 만들어요~그럼 이렇게 원통 모양이 되요~입구쪽은 깔끔하게 두 번 접어 박았어요~주머니 완성~솜 사이에 캣닢 가루나 마따따비 가루를 넣고 솜을 뭉쳐서..주머니 안에 넣어요~그리고 입구를 막으면 되요~ ^^입구는 장식을 해도 좋아요~ㅎ이렇게 묶거나..레이스를 박아줬어요~얘들은 좀 못난이...ㅋㅋ얘들은 좀 이쁜이~ㅎ떼샷~ ^^ + 이.. 더보기
고양이 이동장 만들기   고양이 이동장 만들기지난 번 가을이가 턱드름이 나면서 갑자기 병원에 갈 일에 대비해 고양이 이동장을 만들었어요~ ^^기존에 있는 건 작아서 가을이가 들어가면 쪼그리고 있어야 하거든요..이제 초동이도 많이 컸으니 준비를 해야 하는데 살까 하다가 만들어봤어요~ㅎ하다보니 넘 힘들더라구요.. ㅜㅜ다시는 만들고 싶지 않았어요..ㅋㅋ완성된 모습이에요~~여행가방 같아요~ㅋㅋㅋ가방 전용솜과 겉감, 안감이에요~빳빳한 가방 바닥도 있는데 사진을 .. 더보기
고양이 약먹일 때 입힐 옷 만들기   고양이 약먹일 때 입힐 옷 만들기가을이가 턱드름이 났는데요..약을 먹일 때 가을이도 저희도 너무 힘들어서 약 먹일 동안 가을이를 결박시켜줄 약옷을 만들기로 했어요~ ^^아껴두었던 고양이 무늬 원단을 선택했어요~ 흐흐~안감은 스트라이프~겉감에 퀼팅솜을 대어 박고 바구니 모양으로 만들었어요~초동아~ 저리가~ 다쳐~호기심 만땅인 초동이가 미싱에 접근하네요..ㅋ안감도 똑같이 바구니 모양으로 박아요~ 물론 창구멍도 남기.. 더보기
고양이 하우스 만들기   고양이 하우스 만들기초동이가 숨숨집을 사망시키는 바람에 호박 방석밖에 없어서 하우스를 만들기로 했어요~ ^^물론 사도 되지만 요새 미싱에 빠져서인지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ㅋ원단은 이렇게 골랐어요~ㅎ방석 부분과 지붕 부분에 솜을 넣고 박아줘요~솜은 가방 전용솜을 썼어요~ 퀼팅솜보다 빳빳하거든요..방석 부분을 밑판과 옆판을 이어줘요~지붕 부분도 이어주고요~옆면까지 잇고 뒤집으니 벌어지네요.. ㅡ.ㅡ그래서 모서리를.. 더보기
마따따비 열매를 넣은 고양이 쿠션 만들기   마따따비 열매를 넣은 고양이 쿠션 만들기가을인 캣닢엔 반응이 없는데 마따따비엔 약간 있어요~그것도 회사마다 다른지 어떤 분말엔 반응하는데 어떤 분말엔 반응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열매를 사봤어요~ㅎ마따따비가 이렇게 생겼더라구요~겉 포장지에 냄새가 나는지 계속 냄새를 맡아요~ㅎ그래서 하나 꺼내줬어요~기분이 좋은가봐요~ㅋㅋㅋㅋ가을아~~ 좋아~~? ^^열매를 물고빨진 않지만 기분이 좋은지 부비부비하고 발라당하고 그러더라구요~ㅎㅎ.. 더보기
캣워크에 놓을 가을이 방석 만들었어요~   캣워크에 놓을 가을이 방석 만들었어요~겨울이 다가오니 극세사 원단을 선택했어요~ㅎ이렇게 조각 패치 방석을 만들거에요~ㅎ같은 열끼리 모아놓았어요~세로 세조각을 먼저 이었어요~그리고 옆을 이어줘요~다 이은 모습이에요~ㅎ시접은 가름솔로 해서 다려줬어요~다리니까 판판해졌어요~뒤에 퀼팅솜을 대고 오버록 쳐주구요~이건 메모리폼 방석 속인데요.. 가을이가 그간 즐겨 앉던 분홍 방석이에요~이런 느낌을 좋아하나 싶어 잘라서 가을이 방석에 넣어주.. 더보기
이벤트 선물로 호박방석 만들었어요~   이벤트 선물로 호박방석 만들었어요~제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거든요~ ^^어떤 선물을 준비할까 고민하던 중 남편이 호박방석 만들면 어떻겠냐길래 좋은 생각 같아서 만들었어요~~ㅎㅎ방석을 만들 원단이에요~ 남아, 여아 모두 괜찮은 그린계열이에요~~ ^^재단을 하고~두 장을 맞대어 꼬매주면 되요~꼬매는데 실을 넘 좋아하는 가을이가 방해를 하고 있어요~~ㅋㅋ1분만 놀아주고 다시 꼬맸어요~ㅎ솜구멍만 남기고 다 꼬맸어요~솜을 넣는데 가을이가.. 더보기
고양이 호박방석 만들기    고양이 호박방석 만들기숨숨집을 만든 후 가을이가 애용해주는걸 보니 호박방석도 만들어주면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재료를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호박방석이 마약방석인 줄 알았는데 마약방석과는 조금 모양이 다르더라구요~검색을 해보니 고양이 호박방석 만들기 도안이 있길래 그대로 따라서 하면 어렵지 않을 것 같았어요~~ㅎ바느질이라고는 어쩌다 단추 떨어졌을 때나 했던 제가 숨숨집 이후 자신감이 붙은 것이지요~~ㅋㅋㅋ요건 겉감이.. 더보기
집 없는 가을이를 위해 숨숨집 만들기~ 겨울을 따스하게 보내라고 집을 사줬더니 쳐다보지도 않길래 이번에는 제가 집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숨숨집이라고 숨어숨어집을 줄인 말이래요~ 넘 귀여운 이름 같아요~ 숨숨집~ㅋ만드는 과정을 옆에서 보면 적응하기 더 쉬울 것 같고 그러면 쳐다보지도 않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아서 큰 맘 먹고 시작을 했어요~하지만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ㅡ.ㅡ;;;저도 그냥 다이소 방석으로 만들었어요~ ^^ 색깔이 다른 건 저희 동네 다이소에는 같은.. 더보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