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고양이꺼21

이동장 커버 만들기 고양이들은 병원에 갈 때 이동장을 완전히 뒤집어 씌워서 밖이 안 보여야 조금이나마 안정감을 느낀대요.사람 생각에는 답답할 것 같지만 그 반대라고 하더라고요.이제 냥남매는 가끔씩 병원에 가야 하는데 지난번 그냥 무릎담요로 씌웠더니 이동장 들기가 불편해서 만들어봤어요~ ^^ 고양이 원단으로다가~ㅋㅋ 이번에 구매한 이동장이에요.자차로 이동할 땐 캔넬이 편하다길래 샀어요. 문을 여닫을 때 편해요~ 위에서 열 수 있어 병원에서 아주 요긴해요~ㅎㅎ 만든 커버를 씌웠어요~손잡이가 밖으로 나와 편해요. 시야를 완전히 가려요. 차에는 이렇게 싣고 벨트도 손잡이 구멍에 넣어 맬 수 있어 좋아요~이렇게 매고 가을이 스켈링 다녀왔었더랬죠~ㅎㅎ필요하면 만들 수 있으니 넘 좋아요~ ^_^ 2020. 6. 19.
고양이 도넛 넥카라 냥남매가 쓸 도넛 넥카라를 만들었어요~ ^_^어디 아파서 만든건 아니고 예전부터 만들어 놔야지 했던건데이웃님댁에서 양치할 때 요긴하다셔서 만들어봤어요~ㅎ사이즈도 이웃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해봤어요~ ^^솜은 무거울 것 같아서 빵빵하지 않게 넣었어요. 이웃님 덕분에 이쁜 넥카라가 완성되었어요~ 감사합니당~ ^_^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하고 만들었어야 했는데아무 생각 없이 둘레 박고 솜을 넣는 바람에 시보리를 손바느질로 달 수밖에 없었어요. ㅋ 다시 만들면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 솜이 든 상태에서 시보리를 손바느질로 달려니 늠 힘들더라고요~ ㅡ.ㅡ 초동인 끈과 스토퍼에 관심이 많아요~ㅋ 씌워줬더니 깜놀~ㅎㅎ 그대로 얼음이 되었어요~ㅎㅎ그래도 아주 싫어하는 것 같지 않아요~ ^^ 가을인 씌.. 2020. 2. 5.
냥남매를 위한 캐노피 침대 만들기 원목침대를 안 써서 캐노피 침대로 리모델링했어요~ ^_^ 먼저 기둥을 세워요. 나무들은 인터넷에서 원하는 길이로 맞췄어요. 지붕쪽 네모를 만들어요. 작업반장 가을이가 지켜보고 있어요~ㅋㅋ "제대로 하라냥~!" 튼튼하게 만들어요. 기다리는 찹쌀똑~ 정말 튼튼해요~ 기둥 위에 올리고 고정해요. 작업이 끝날 때까지 절대 자리를 뜨지 않는 꼼꼼한 작업반장니임~ 튼튼하게 고정해야 해요. 뼈대는 완성했어요. 기둥과 지붕이 있다고 아늑한지 들어가더라고요~ㅎㅎ 캐노피 침대 완성이에요~ㅎㅎ 과정샷이 없... ㅡ.ㅡ;; 그냥 네모로 잘라서 이었어요~ㅋ 심심한 것 같아서 폼폼을 달아주었어요~ ^_^ 지붕쪽엔 튼튼한 천을 먼저 대고 커버를 씌운거에요. 식빵을 구우며 아빠를 봐요~ㅎ 아빠쟁이 가을이~ 아빠가 눈곱도 떼줘요~ㅎ .. 2018. 10. 16.
고양이 여름용 방석 만들기 귀여운 고양이 원단으로 방석을 만들었어요~ㅎㅎ 뒷면은 땡땡이 무늬 린넨이에요. 앞뒤를 겉끼리 대고 박는데 창구멍을 남기고 박아요. 창구멍으로 뒤집고 다림질해요. 그리고 안쪽에도 작은 사각형을 창구멍 남기고 박아요. 창구멍 방향을 큰 사각형과 같게 해줘요. 이건 에바폼이에요. 안쪽 작은 사각형과 같은 크기로 잘라요. 그리고 창구멍을 통해서 집어 넣어요. 에바폼을 넣고 작은 사각형의 창구멍을 막아요. 창구멍으로 테두리에 솜을 집어 넣어요. 솜을 넣고 창구멍을 막아요. 이대로 써도 되긴 해요~ㅎㅎ 뒷면이에요. 이쪽도 이쁘네요~ 흐흐~ 가을이가 검수를 하고 있는데 초동이가 다가왔어요. 피하는 가을이~ㅋ 바로 들어가 자리잡는 초동이에요~ㅋㅋㅋ 초동아~ 아직 완성이 아니야~ㅎㅎ 왕골 원단을 작은 사각형 크기로 잘랐.. 2018. 8. 14.
가을이를 위한 방석 만들기 - 롤링도트 가을이가 쓰던 호박방석이 낡아서 찢어졌어요. 이젠 빨아도 하얘지지가 않아요~ㅋ 재봉에 입문하기 전 손바느질로 만들어준건데 만 4년을 썼더니 찢어지네요~ㅎ 가을인 밤에 잘 때 침대 옆 호박방석에서 자는데 찢어져서 방석을 하나 만들었어요. 제가 넘 좋아하는 고양이 원단이에요~ 아끼다 가을이를 위해 싹둑 잘랐어요~ㅋㅋ 옥스포드라 톡톡해요. 고양이 원단과 잘 어울리는 고양이 리본원단~ 30수라 좀 얇지만 고양이 원단과 잘 어울려서 선택했어요. 모서리가 둥글게 직사각형으로 만들었어요. 뒤판은 린넨으로 했어요. 안쪽에 고양이 원단을 작게 만들어 박아요. 둘 다 솜을 넣을 창구멍을 남겨야 해요. 의자에 앉아 감독하는 가을이~ㅋㅋ 먼저 작은 원에 솜을 넣어요. 솜을 넣고 창구멍을 막아요. 그리고 테두리 원에도 솜을 넣.. 2018. 5. 29.
폭신폭신 고양이 방석 만들기 폭신폭신 고양이 방석 만들기 가초남매를 위해 폭신한 방석을 만들었어요~ :D냥방석이니 냥이 무늬로 선택했어요~ㅎ 먼저 솜을 넣을 안감을 만들어요. 겉끼리 박은 후.. 창구멍으로 뒤집어요~ 벌써 자기껀 줄 알고 나타난 가을이~ㅋㅋ 솜을 넣으려는데 방해하는군요~ㅋ 솜을 넣고요. 창구멍을 공그르기로 막아요~ 겉감 아래는 미끄럼 방지천으로 했어요~ 벗겨서 빨 수 있게 지퍼도 달았어요~ㅎ 겉감 윗면과 옆면이에요~ 겉감은 지퍼가 있으니 창구멍 없이 박아요~ 지퍼 열고 뒤집은 후.. 솜을 넣으면 완성이에요~ㅎ 옆면에 라벨도 달았어요~ㅋㅋ 음.. 솜을 덜 넣은 느낌이에요.. ㅡ.ㅡ; 제 맘에는 드는데 우리 냥남매는 어떨지.. 초동인 완성하자마자 올라가요~ㅋㅋㅋ 초동아 방석 어때? "왜 이제 만들었냥? 내 스탈이다옹~!.. 2017. 6. 6.
고양이 식기매트 만들기 고양이 식기매트 만들기 저희 고양이들을 위해 식기매트를 만들었어요~사료 먹을 땐 괜찮은데 물이나 습식을 먹을 땐 흘리거나 튀거든요~사실 식기매트는 저를 위한 거죠~ㅋㅋ흡수는 잘 되지만 자주 빨아야 하는 누빔지와흡수는 안 되도 스윽 닦으면 되는 방수원단 두 가지를 만들었어요~ ^^ 먼저 누빔지를 만들었어요~밑면은 미끄럼방지천이에요~ㅎ 누빔지와 미끄럼방지천을 겉과 겉을 대고 박은 후 창구멍으로 뒤집었어요~ 그리고 사방을 상침했어요~ 완성이에요~ㅎㅎ 허전해서 라벨을 달았어요~ ^^ 누빔지 식기매트는 두 개 만들었어요~ 이번엔 방수천이에요~라미네이팅 원단인데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워요~ ^^밑면은 미끄럼방지 처리된 누빔지에요~ 은은한 핑크색인데 표현이 잘 안 됐어요.. ㅡ.ㅡ 북극곰이 귀여워요~ㅎㅎ 이번엔 끼움라.. 2017. 3. 8.
냥집사 이웃님 선물로 캣닢쿠션 만들었어요~ 냥집사 이웃님 선물로 캣닢쿠션 만들었어요~ 얼마 전 냥집사이신 이웃님들 몇 분께 캣닢쿠션을 보내드렸어요~다행히 냥이들이 모두 좋아해줘서 뿌듯하더라구요~ㅎㅎ 원단을 자르고.. 봉투 모양으로 만든 후.. 솜과 캣닢가루를 넣어요~시중의 캣닢쿠션보다 가루를 많이 넣었어요~ㅎ그래서 냥이들에게 인기가 많은가봐요~ㅋ 박으면 완성이에요~이대로 써도 좋지만 좀 심심하니.. 사탕 모양으로 묶어줬어요~갖고 놀다보면 리본은 풀리기도 해요~ㅋ 냥이들이 그려진 원단으로는 냥이용품을 만들고 싶어져요~ㅎㅎ 초동이가 잘 때 얼른 찍었어요~깨어 있으면 쿠션에 달려들테니까요~ㅋ 또 만들었어요~ㅋ 기존 캣닢가루를 다 써서 구매했어요~ㅋ 이건 마따따비 가루인데 가을이가 그나마 마따따비는 좀 좋아해서 샀어요~ 가을이에게 줘봤더니.. 관심을 보.. 2017. 1. 24.
초동이를 위한 고양이 매트 만들기 초동이를 위한 고양이 매트 만들기 초동인 천이라고 생긴 건 무조건 깔고 앉는데요..재봉방에서 작업할 때 방해가 많이 되요~ㅋ그래서 늘 깔고 앉을 수 있게 만들어줬어요~ㅎㅎ 앞뒤 모두 린넨원단이에요~ 초동인 폭신한 방석보다 얇은 천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일반 방석처럼 만들지 않고 3온스 퀼팅솜을 댔어요~방석이라기보다는 매트에 가까울 것 같아요~ ^^ 앞에 솜을 덧댄 후 뒷면과 겉과 겉을 대고 창구멍만 남기고 박아요~ 창구멍으로 뒤집어요~ 뒤집은 모습이에요~ㅎ 둘레를 상침해요~ 창구멍은 상침하면서 막아졌어요~ㅋ 뒷면은 이래요~앞이 싫증나면 뒷면으로 놔도 괜찮을 것 같아요~ㅎ 재봉방 한 쪽에 놓자마자 초동이가 써주네요~ㅎㅎㅎ 그루밍하는 초동이~ ^^ 초동아~ 너만을 위한 매트야~~ 어때? "앉았을 때 느낌이 .. 2016. 12. 20.
초동이를 위한 캣닢쿠션 만들기 초동이를 위한 캣닢쿠션 만들기 작년 여름에도 캣닢쿠션을 만들었는데 그땐 두어 개 남기고 다 선물해서그간 초동이를 위해 만든다만든다 하고 미루다드디어 만들었어요~ ^^ 자투리 원단들을 활용해서 3개를 만들었어요~ 반을 접어 창구멍을 남기고 박아요~그리고 뒤집어요~ㅎ 사탕처럼 먼저 묶었어요~ 그리고 솜을 넣어요~ 캣닢을 듬뿍 넣고~ 솜을 넣은 후 창구멍을 공그르기로 막아요~ 완성이에요~ ^^정말 쉬워요~ㅋ 바로 초동이에게 줘봤어요~ 냄새를 맡더니.. 앙~~ 코주름~ㅋㅋ 초동아~ 맘에 들어~? ^^ "꽤 쓸만하다옹~" 시중에 파는 건 캣닢이 많이 안 들어서 초동이가 그렇게 좋아하질 않는데캣닢을 많이 넣고 직접 만드니 반응이 좋아요~ ^^ 물어 뜯고~ 냄새 맡고~ 핥핥 하고~~ㅋ 캣닢에 관심이 없는 가을인 창밖.. 2016. 8. 9.
초동이를 위한 호박방석 만들기 초동이를 위한 호박방석 만들기 가을이 호박방석 만들기 http://salt418.tistory.com/929 밤에 잘 때 가을인 주로 호박방석에서 자구요.. 초동이는 저희 침대에서 잤어요~ 가을인 초동이가 들온 후 초동이에게 침대를 뺏겨서 침대에서 못 자거든요.. ^^; 그런데 최근에 초동이가 몸이 커져서 침대에서 잘 때 불편했나봐요.. 침대에서 자다가도 내려가서 자더라구요.. 내려가서는 바닥이 아니라 가을이가 자고 있는 호박방석을 뺏어요.. ㅡ.ㅡ 그럼 가을인 쫓겨나 침대 밑으로 가거나 다른 방으로 가서 자요.. 그래서 초동이 전용 호박방석을 만들어주기로 했어요~ ^^ 면 원단으로 만들었어요~먼저 동그랗게 재단을 하구요.. 겉감 안감을 마주대고.. 호박방석의 바닥과, 벽을 박아요~솜을 넣을 창구멍을 남.. 2016. 2. 9.
고양이 원목침대 방석만들기 고양이 원목침대 방석만들기 몇 달 전 냥남매에게 큰맘 먹고 원목침대를 사줬는데요.. 철저하게 외면당하고 말았어요.. ㅠㅠ 저 방석은 침대 살 때 사은품으로 온 건데 방석을 놓든 안 놓든 안 앉더라구요.. 심지어 아무거나 잘 쓰고 잘 먹는다는 초동이에게까지요.. 차라리 고급 스크래쳐를 2개 살 걸 후회도 했죠.. 간식이나 놔줘야 겨우 올라가 먹고 내려왔는데요.. 날도 추워지니 방석이 있으면 좀 앉을까 해서 방석을 만들었어요~ ^^ 초동인 제가 만든 천을 깔고 앉는 걸 좋아하니 실패는 안 할 것 같았어요~ㅋ 호박방석과 같은 종류의 원단으로 골랐어요~가을이가 호박방석은 좋아하거든요~ㅎ 겉과 겉을 대고 솜을 넣을 창구멍을 남기고 테두리를 박아요~ 뒤집은 모습이에요~가운데는 침대 살 때 받은 방석을 넣을거에요~ .. 2015. 11. 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