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재봉방/여자옷'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삐뚤빼똘 레이어드 원피스(쏘잉핏 패턴) 쏘잉핏 쌤의 삐뚤빼똘 조끼 패턴으로 길이를 늘려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 어깨가 언발란스한 옷이에요~ 언발란스지만 어색하지 않고 멋스러워요~!울분또라 따뜻해요~ 레깅스와 입으려고 트임을 줬어요~ 제가 매일 요가를 다니는데 요가복 위에 훅 뒤집어쓰고 다녀오려고 원피스로 만들었어요~ ^^사이즈는 55입니다. 멋스러운 언발의 느낌은 아무나 낼 수 있는 게 아닌 것 같아요~ ^^ 안으로 접어 넣었던 칼라를 꺼내면 폴라가 되어 따뜻해요~ ^_^ +패턴 정보+https://blog.naver.com/paper-fit/221685968448 더보기
머메이드 원피스 자작패턴으로 머메이드 원피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_^ 가봉을 저렴한 코튼린넨으로 했어요~홈웨어로라도 입으려요~ㅋㅋ두 가지를 만들었는데 하나는 프릴에 주름을 잡았어요. 허리끈도 옆선에 끼워 달았어요. 데님 느낌이라 원단이 좀 뻣뻣해요. 두 번째는 프릴을 플레어로 만들었어요~이것도 저렴한 코튼린넨이에요. 끈폭을 2센티로 해봤어요. 사진 찍는데 가을이가 간식 달라고 할 타이밍을 기다려요~ㅋ 착샷이어유~ㅎ 가을이라 좀 길게 했어요~ㅋ 플레어가 과하면 싫어서 약하게 했는데 넘 약한가요? ㅋㅋ 둘 다 마음에 쏙 들지가 않네요.. ^^;; 제가 요즘 운동하면서 살이 초큼 빠졌는데 습관적으로 66으로 했더니 조금 커요~ㅎ사이즈를 조정해야겠오요~ㅋㅋ 더보기
린넨 홑겹 자켓-셀리자켓(쏘잉핏 패턴) 얼마 전 쏘잉핏 쌤께서 패턴을 나눔해주셔서 셀리자켓을 신청하고 만들었어요~ ^_^ 5수 퓨어린넨인데 언젠가 자켓을 만들겠노라 쟁여놓았던 거에요~ ^^짙은 빨강이에요~ 요새 빨강이 왜케 이쁜지요~ㅋㅋ 단추 없이 걸치려고 해요~ㅎ 전 복잡한 건 다 생략했어요.. 어려운 걸 해야 실력이 느는데... ^^;;;뒤트임, 소매트임 생략했어요~허리 굴곡은 옆선에서 양옆 1센티만 완만하게 해줬어요.넘 쏙 들어가면 제 허리가 감당을 못 할 듯해서요..ㅋ 바이어스도 안 했어요~ㅋㅋ가운데는 쌈솔하고 옆쪽은 그냥 오버록 후 가름솔했어요. 잘 안 보이니께.. 쿨럭... ㅡ.ㅡ 그냥 원피스에 편하게 걸치려고 만들었어요~ ^^ 스토리님 트임 롱티에 걸쳤어요~ 천사티에~ 천사티, 허곰스커트와~ 역시 청바지가 젤 잘 어울리나요..? .. 더보기
트임롱티셔츠 (패턴 by 스토리하우스) 스토리님의 여성데일리 T-5 55-88 :: 트임롱티셔츠 패턴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_^ 이쁘죵~~? ^_^분또 원단이고 버건디? 짙은 와인? 색이에요~ㅎㅎ분또는 처음 다뤄봤는데 바느질도 잘 되고 다른 다이마루보다 덜 늘어지더라고요~두께도 요즘에 입기 딱 좋습니다~ 오른쪽만 트임을 줬어요~ 앞판은 살짝 좁아지는 멋진 디쟌이에요~ ^^ 뒷모습 목둘레는 안단으로 했고 소매는 좀 늘리고 밑단은 원단이 모자라서 3-4센티 줄였어요.55 가슴둘레가 96센티길래 55로 만들었어요~ ^^ 레깅스에 입으려고 만들었는데 완전 딱 맞아요~!크지도 작지도 않고 소매도 편하고요~ ^^ 트임 깊이도 딱 맘에 들어요~ 흐흐 트임 조금 줄이면 그냥 원피스로 입어도 딱 좋을 패턴입니다~ ㅎㅎ역시 티셔츠 패턴의 달인 스토리님~~ ^.. 더보기
난생처음 입어본 점프수트 - Q멜점프수트(쏘잉핏패턴) 페이퍼핏 카페의 쏘잉핏 쌤의 Q멜 점프수트를 만들었어요~ ^_^점프수트는 태어나서 처음 입어봤어요~ㅋㅋ어릴 때도 전 멜빵치마는 입었어도 멜빵바지는 안 입어봤거든요~ㅎㅎ얼마 전에 만든 투웨이 원피스와 비슷한 패턴이에요.짙은 회색의 퓨어린넨입니다. 분명 투웨이 원피스와 끈길이를 똑같이 했는데 입어보니 넘 길어서앞 안쪽에서 접어 내리고 겉에 단추를 달아서 고정했어요~ㅋ입으면 티 안 나요~ㅎ 앞은 숨은 주머니고 뒤는 겉 주머니에요~ 큐롯 멜빵 점프수트~! 어디에나 어울리는 천사티~ㅋㅋ 캐주얼하고 귀여워요~원피스와는 다른 분위기에요~ ^_^ 입어보았습니다~ㅎㅎ난생처음 입어본 점프수트 완전 신세계에요~정말 편하고 젊어보이기까지 해요~ㅋㅋ 키가 작아서 좀 짧뚱해요~ㅋ패턴 그대로 했습니다. 티셔츠가 55라 팔이 좀 껴.. 더보기
긴팔 A라인 원피스 지난 여름 반팔로 만들었다가 가을이 되어 긴팔로 만들었어요~ㅎㅎ 광목으로 먼저 만들어봤어요~ㅋ가슴에 다트도 넣었어요~ㅎ다트 위치 조금 내리고 길이도 좀 늘려서 다시 만들었어요~ ^_^허리끈 제천으로 만들어 묶으면 단정해보일 것 같아요~그러나 전 배가 나와가... ㅡ.ㅡ;;가을이니께 가을 색상으로다가~ㅋㅋ 목에 레이스도 둘러봤어요~ㅋ 좀 더 쌀쌀해지면 니트 조끼나 풀오버를 위에 입으면 좋을 것 같아요~ㅎ 입어보았습니다.소매가 조금 긴 듯 싶네요~제가 외출복으로 입는 원피스는 소매 긴 걸 좋아하긴 해요~ㅋ홈웨어는 짧아야 집안 일 하기 편하더라고요. 조금 더 길게 해도 좋을 것 같아요~ ^_^ 더보기
V넥 점퍼스커트 자작패턴으로 V넥 점퍼스커트를 만들었어요~ ^_^ 검정 퓨어린넨이에요. 심플한 라인이죠~ㅎ 뒷모습 사실 지난 봄에 만들었는데제가 힙이 좀 있는 편이라 엉덩이쪽이 조금 불편하더라고요.그래서 라인을 살짝 코쿤 라인으로 수정했어요~옆선이 좀 다르죠~? ^^근데 입으면 티가 별로 안 나요. 네이비 퓨어린넨이에요. 활동하기 편하게 옆트임도 해줬어요~ 여름에 만들어서 아주 잘 입었어요~ㅎㅎ트임을 너무 많이 줬나요? ㅋㅋ 이제 가을이니 긴팔에 입고 더 추워지면 레깅스와 입어도 될 것 같아요~ㅎㅎ겨울엔 모직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고요~ ^_^ 가을이라 재봉하기 딱인데 정작 컨디션 난조로 못하고 있네요.가을옷 열심히 만들어야 하는데 말이죠~ㅋㅋ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더보기
어디에든 어울리는 천사티(쏘잉핏 패턴) 쏘잉핏 쌤의 천사티 패턴으로 린넨 블라우스 2개 만들어서 아주 잘 입고 있어요~ㅎㅎ 먼저 플레어소매로 만들었습니다~ 레이온이 섞인 린넨이에요. 점퍼스커트에도.. 끈원피스에도 잘 어울려요~ ^_^b 천사티 원래 디자인인 날개 소매에요~ 퓨어린넨이에요. 착샷입니다~ㅎㅎ 이제 착샷 안 찍으면 허전해요~ㅋㅋㅋㅋ 에엥원피스와~ 에엥원피스를 크게 만들기도 했지만 제가 좀 쳐진 어깨라 흘러내려서 뒤에 끈을 달았어요~ㅎㅎ 허곰스커트와~ 투웨이멜빵원피스와~천사티는 어디에도 누구에게도 어울리는 만능 블라우스에요~ㅎㅎ정말 쵝오에요~!! ^_^b+패턴 정보 https://blog.naver.com/paper-fit 더보기
투웨이 멜빵 원피스 (쏘잉핏 패턴) 전 앞치마형 원피스를 좋아하는데요..얼마 전 쏘잉핏 쌤께서 투웨이 멜빵 원피스 패턴을 나눔해주셔서 만들었어요~ ^_^보랏빛이 섞인 남색 퓨어린넨이에요~ 어깨끈 매듭은 뒤쪽으로 묶었어요. 천사티 플레어소매와 함께 스커트는 A라인이에요~한 10센티 정도 길이 줄였어요. 탈부착 허리끈을 달까 말까 고민하다 마끈으로 허리끈을 묶어보았어요.사진에선 티가 잘 안 나지만(힘 빡 줘서) 배 때문에 그냥 허리끈은 안 달기로 했어요~ㅋㅋ허리끈을 달면 원피스로 입지 않고 앞치마로 쓸 수 있어요~! ^^천사티는 어디에도 어울려요~ㅎㅎ 원피스 세탁 후 면티와 입고 읍내 다녀와서 찍었어요~ㅋ형광등 안 켜고 찍었더니 거울 얼룩이.. ㅡ.ㅡ;;넘 맘에 들어요~가을엔 긴팔과 입으면 되니 활용도도 짱이에요~ ^_^/+패턴 정보+http.. 더보기
자작 패턴 우려먹기~ (원마소잉 이벵 후기) 얼마 전 원마소잉님께서 이벤트를 하셔서 인스타로 응모했는데 당첨이 되었어요~ ^_^ 정말 다양하게 보내주셨어요~ㅎㅎ전부 두 마씩이에요~ ^^ 어떤 원단으로 무얼 만들까 고민하다 자작패턴을 우려먹기로 했죵~ㅋㅋ 먼저 끈원피스를 만들었어요~ 코튼레이온인데 시원한 느낌의 원단이에요~ 두 번째는 레이온린넨으로 프렌치 슬리브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_^ 품을 조금 넓게 하고 허리에는 시접에 고무줄을 박았어요.고무줄 덕에 입고 벗기 편해요~ㅎㅎ 착샷입니당~ ㅋㅋ 고무줄이라 허리에 딱 붙으면서 쪼이지 않아요~ㅎㅎ 원마소잉님 덕분에 제 옷 두 벌이 또 생겼어요~ㅎㅎ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_^+ 원마소잉 https://www.instagram.com/wondanmarket/ 더보기
여름 홈웨어 원피스 얼마 전 만든 프렌치 슬리브 원피스 패턴을 조금 응용해서 홈웨어를 만들었어요~홈웨어니 속옷을 입지 않아도 되도록 위쪽에서 절개했어요~ㅋㅋ 얇은 텐셀린넨이라 인바이어스 했어요. 스커트에 주름을 넣어 몸판에 잇고 옆선을 박으면 완성이에요. 뒷모습 처음 만든 게 주름이 적은 듯 해서 두 번째는 주름량을 늘렸어요.주름을 늘렸더니 아주 딱 좋아요~ 속옷을 안 입어도 티가 안 나요~ㅋㅋ제가 볼륨이 없는 편이라 그런지도 모르겠지만요.. ^^;; 수박색 퓨어린넨입니다.홈웨어로 퓨어린넨은 처음이네요~ㅎㅎ 30수 코튼 꽃무늬에요~ 잠옷으로도 좋습니다~ㅎㅎ 착샷입니당~ 흐흐 ^_^ 더보기
핀턱 린넨바지 - 그턱바지(쏘잉핏패턴) 페이퍼핏 카페의 쏘잉핏 쌤께서 이벵으로 패턴을 나눔해주셔서 만들어봤어요~ ^_^ 제가 주로 원피스를 입는데 요 바지는 멋져 보여서 만들어봤습니당~ㅎㅎ11수 하프린넨으로 만들었어요~사이즈는 66이고 앞뒤 품 모두 크게(파란 선) 했고 길이는 패턴대로 했어요.근데 앞은 보통으로 할 걸 그랬어요. 커서 옆선이 살짝 뒤로 넘어가요~ㅋㅋ 저는 윗옷을 바지에 넣어 입을 몸이 아니기에 앞주머니는 생략했어요~옷을 꺼내 입으면 주머니에 손을 넣을 일이 없더라고요.앞에는 가짜 지퍼 스티치를 넣었는데 검은색이라 티가 안 나요~ㅋㅋ 뒷주머니는 있어야 귀여울 것 같아서 달았어요~ㅎㅎ 어디에도 어울리는 천사티~ ^_^ 이젠 안 시켜도 착샷을~ㅋㅋ 핏 보시라고 바지 안으로 넣어 입었어요.앞서 만드신 분들의 슬림핏이 아니어요~ㅋㅋㅋ.. 더보기
심플 A라인 원피스 저 나이들었나봐요~ 자꾸 빨간 원피스가 입고 싶어져요~ㅋㅋ그래서 만들었어요~ ^_^빨간색 원피스 처음 입어봐서 최대한 안 튀려고 심플한 A라인으로 만들었어요~ㅋㅋ자작패턴으로 만들었는데 역시 수정할 곳이 몇 군데 있어요~ㅎㅎ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야 자작패턴으로 옷을 만들면 수정할 곳이 여러 군데 생기네요~ 흐흐 오버록을 그레이, 레드, 연분홍 세가지 색실로 했는데 하필 보이는 곳이 연분홍.. ㅡ.ㅡ원단은 퓨어린넨입니다. 톤다운 된 빨강이라 색은 참 이뻐요~ 뒷모습 치마를 좀 더 A로 해야할 것 같아요~ㅎ 자작패턴이니 착샷~!입고 읍내 잠깐 나갔아 왔더니 주름이..ㅋㅋ 앞은 괜찮은데 소매가 약간 불편하고 뒤판이 좀 좁은 듯해서 소매와 뒤판을 수정했어요.수정한 걸로 또 만들어봐야할 것 같아요~ㅎㅎ이것도 많이.. 더보기
레이어드 원피스(에엥원피스) 페이퍼핏 카페의 쏘잉핏쌤께서 이벤트로 나눔해주신 에엥원피스를 만들었어요~ ^_^ 재단한 지는 한 달도 넘었는데 이제사 만들었네요~ㅋㅋㅋ텐셀린넨이고요, 앞뒤 모두 두 겹으로 했어요. 앞은 패턴대로 하고요. 뒤는 지퍼 안 하고 고무줄 넣었어요~ㅋㅋ 작을까봐 77사이즈로 만들었더니 너무 커서 옆선 줄이고 뒤중심 집어 박고 어깨도 집어 박는 대공사를 했어요~ㅋㅋㅋ 말이 필요 없는 이쁜 원피스입니다~ 흐흐 완성 후 대공사한 거 그렇게 티 안 나죵..ㅋㅋ 천사티와 찰떡궁합~ 이젠 착샷 안 찍으면 허전해요~ㅋㅋㅋ제가 어깨가 처진 편이라 어깨가 조금 떠요.다음엔 어깨 경사를 더 줘야 할까봐요. 뒷모습 정면을 찍을 방법이 엄네요.. ㅡ.ㅡ 넘 이쁘고 맘에드는 원피스에요~워낙 배가 나와 저는 좀 힘을 줘야 하지만 아주 만.. 더보기
프렌치 슬리브 원피스 (허리끈 추가) 로우웨이스트로 프렌치 슬리브 원피스를 만들고 조금 변형해봤어요~ ^_^허리선을 올리고 허리끈도 달았어요~ㅎ 원단은 줄무늬 코튼린넨이에요.톡톡해서 목둘레는 안단으로 하고 소매부분은 0.7cm 두 번 접어 박았어요. 허리끈도 미리 만들어요. 스커트를 연결한 후 옆선과 밑단 박으면 완성이에요~ㅎㅎ 완성했어요~ ^^역시 소매가 없으니 금방 만들어요~ㅋㅋ 허리끈은 앞으로 매도 되고~ 뒤로 매도 됩니당~ㅋㅋ 만들고 나서 세탁했어요.옷은 만들고 세탁해야 더 자연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 끈을 뒤로 묶었어요. 초동이가 검수했어요~ㅋㅋ 자작패턴이니 역시 착샷을~ㅋ 앞으로 끈을 매니 좀 단정한 느낌이네요~ㅎㅎ 더보기
프렌치 슬리브 원피스 만들기 여러 가지 일로 무리가 됐는지 지난 주말부터 어깨, 팔, 손목, 손가락 마디까지 아파서포스팅은 물론 재봉도 못하고 밥만 해먹었어요~ㅋ제가 일자목이라 좀 무리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렇더라고요..오늘 조금 나아져 아프기 전에 만든 프렌치 슬리브 원피스를 올려봅니다~ㅎ이것도 자작패턴이에요~ ^_^ 어깨를 잇고~ 목둘레는 인바이어스 해요. 소매쪽은 미리 두 번 접어 박았어요. 스커트를 달고 옆선을 이은 후 밑단을 박으면 완성이에요~ 로우웨이스트로 만들어보았어요~ ^_^ 원단은 퓨어린넨입니다. 만든 후 세탁했어요. 착샷을 찍으려고 하는데 초동이가 보고 있네요~ㅋㅋ 자작패턴이니 착샷이 필수~ㅋ 소매를 따로 달지 않으니 만들기도 쉽고 입어도 시원해요~ㅎㅎ여름엔 션한 게 최고죠~ ^_^ 더보기
목프릴 블라우스 만들기 일러스트로 패턴 그리는 법을 공부하는데 소매가 은근 어렵더라고요.제 티셔츠 패턴을 기준으로 소매 있는 블라우스 패턴을 그려보았어요.그리고 바로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 뒷목엔 트임을 주고 끈을 달거에요~ 목엔 플랫칼라 같은 프릴을 달려고요~ㅎㅎ 소매엔 주름도 넣었습니다~ 어깨를 연결하고 프릴을 달고 끈을 달았어요. 목부분은 인바이어스 했어요. 소매를 달고 옆선을 이은 후 소맷단과 밑단을 박아 완성해요~ 소매 있는 옷으로는 첫 자작패턴이에요~ㅋㅋㅋ역시 손 볼 곳이 많군요~ ^^;; 원단은 퓨어린넨이에요. 프릴은 따로 시접처리 안 하고 끝박음 한 후 자연스럽게 올이 풀리게 했어요. 자작 패턴이니 착샷이 빠질 수 없죠~ㅋㅋ사이즈 66입니다. 패턴 수정하고픈 곳 수정했는데 다시 만들어봐야 할 것 같아요. 언제가 될.. 더보기
플레어 원피스(곰원피스 쏘잉핏님 패턴) 쏘잉핏 쌤의 패턴으로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_^ 린넨 스판이에요~다이마루처럼 늘어나진 않지만 스판끼가 있어 편해요. 앞에 턱을 잡았어요. 뒷목에 트임도 했고요~이벵으로 선물 받은 가위와 함께 했어요~ㅋㅋ 민소매로 만들어도 이쁠 것 같아요~ㅎ 소매 달고 옆선, 밑단 박아 완성~ 뒤에는 끈을 달아서 묶기로 했어요.그런데 입어보니 턱이 앞에만 있어서 균형이 안 맞더라고요~ 뒤에도 턱을 잡았더니 균형이 좀 맞아요~ 앞에는 턱을 4개 잡고 뒤에는 2개만 잡아서 입고 벗을 때 여유 있어요.대신 입고 나서는 끈을 묶어야 해요. 소매는 접어 입는 게 이쁜 것 같아요~ ^^ 사진의 완성은 냥이~! ㅋㅋㅋ 뒷목에 콩단추도 달았어요.트임 안 하면 머리가 안 들어가요~ㅋ 입어보았습니다~ㅎㅎ없던 허리와 볼륨을 만들어줍니다~ㅋ.. 더보기
끈원피스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로 패턴 그리는 걸 연습하다 끈원피스 그려보고 그대로 만들어봤습니다~ ^_^소매 없는 레이어드 원피스만 5개 그렸는데 하나하나 만들어보려고요~ㅋㅋ 몸판은 바이어스 안 하고 안단으로 했어요. 우리 나라 국화인 무궁화 무늬의 퓨어린넨이에요~ ^^바탕색은 짙은 녹색이에요. 안단 옆선을 박고 어깨끈을 만들어요. 몸판 옆선을 박고 어깨끈은 몸판에 고정해요. 안단을 몸판 겉에 겉을 대고(끼우고?) 둘레를 쭉 박아요~ 박는 동안 끈은 밑으로 내려놔요~ㅋ 곡선에 가위집 넣고 끈쪽은 짧게 잘라요. 안단을 안쪽으로 뒤집듯이 꺾어 넣은 후 다림질해요. 둘레를 상침해요~ 스커트에 주름을 잡고 옆선을 이어요. 몸판에 연결해요~ 밑단을 접어 박으면 완성이에요~ ^_^ 지금은 긴팔 블라우스나 티셔츠에 입고 여름엔 반팔.. 더보기
홈웨어 앞치마형 원피스 저는 집에서도 원피스를 주로 입어요~ㅎㅎ여러 가지 홈웨어를 만들었었는데 드디어 딱 맘에 드는 원피스를 만들었어요~핀터레스트에 공개된 패턴으로 만들었다가 제 몸에 맞게 수정해서 만들었어요~여러 곳을 수정했으니 자작패턴이라고 불러도 되겠지요? ㅋㅋ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기 전에 만든거라 곧 일러로 패턴화하려고요~ 흐흐 린넨으로 만들었어요~ 홈웨어라도 주머니는 필수에요~ㅎ 제 어깨가 직각이 아니라서 그런지 진동을 깊이 파면 끈이 꼭 흘러내리더라고요.그래서 적당히 팠어요~ ^_^ 겨울엔 이렇게 레이어드 해서 입어요~레깅스 입어주면 안 추워요~ㅋㅋ 겨울용으로 골덴 원단을 썼는데 딱 좋더라고요~ㅎㅎ이 패턴으로 원피스 6개를 만들어 입었어요~ㅋㅋㅋ 이 원피스의 최고 장점은 바로 위 속옷을 안 입어도 된다는거에요~손님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