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

자투리천 활용 - 머리끈 만들기 얼마 전 심심해서 자투리천으로 머리끈을 만들었어요~ ^_^홈질을 하고..머리끈 윗부분을 넣고 잡아당겨요~가운데를 왔다갔다 꼬매줘요~그럼 이렇게 주름 없이 이쁘게 된답니다~ㅎ두 개 만들었어요~글루건으로 붙여줘요~완전히 말려야 해요~머리끈 완성~ㅎㅎ사람 머리카락 색과 그나마 비슷한 초동이 털 위에 놓아보았어요~ㅋㅋㅋ오후 햇살에 노출 과다~ㅋ암튼 맘에 들어요~요즘 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_^ 더보기
마음이 하나가 된 가을이와 초동이 재봉방에서 제가 간식통을 들자 가을이 눈빛이 반짝해요~ㅋㅋ초동인 가던 길을 멈추고 가을이 옆에 앉았어요~ㅎㅎ"엄마 우리 줄거에옹~?"나란히 앉은 냥남매에요~ 흐흐~ ^_^"섣불리 판단하지 말고 일단 지켜보자냥..""누나~ 엄마가 안 주면 어카징?""인내는 이럴 때 하는거다냥.. "이뿌게 기다리는 가을이와 초동이~ 꺄~ ♥♥역시 간식 앞에선 마음이 하나가 되나봐요~ㅋㅋ가을인 3개 줬고요~초동인 살쪘으니 2개 줬어요~ㅋ침을 뚝뚝 흘리며 맛나게 .. 더보기
울 크로스백 (델피노자수) 자수는 잘 놓지도 못하면서 자수 클러치 패키지를 샀어요~ㅎㅎ원래 클러치 패키지인데 전 클러치를 안 써서 크로스백으로 만들었어요~파우치로 써도 되지만 가방 속에 넣고 다니기엔 넘 이뻐서요~ㅋㅋ며칠에 걸쳐 자수를 놓았습니다~ㅎㅎ비니에 방울을 다니 넘 이뽀요~ ^_^여기다 안감대고 지퍼달면 클러치죠~ㅎㅎ전 가방 겉에 달아 지퍼주머니로 만들었어요~겉감, 안감 다 모직이에요.퀼팅솜은 덧대지 않았어요.가방의 안감과 겉감을 연결했어요.디링을 겉에 달아 가방끈을 .. 더보기
안 이쁜 곳이 없는 고양이 캐노피 침대 위층에서 쉬고 있는 가을이~ ^_^시크한 눈빛, 하얀 찹쌀똑, 부농젤리가 눈에 들어와요~ㅋㅋ밖으로 나온 뒷발과 구부러진 꼬리도요~ㅎㅎ며칠 뒤 한낮에 초동이가 2층 베란다에서 자고 있어요~옆에서 가을이도 떡실신했어요~여기서 잘 땐 잘 안 싸워요~ㅋㅋ밤에 재봉방에서 초동이와 낚싯대 놀이를 했어요~앞발로 잠자리를 잡은 채로 누나를 봐요.몸 위에 올려놓으면 관심 없는 척하다가..순식간에 낚아채요~ㅋㅋ또 누나를 봐요~가을이가 시샘이 났는지 궁디를.. 더보기
누나 따라쟁이 초동이 오후에 재봉방에 갔더니 가을이가 애교부려요~ ^_^요새 재봉틀이 고장나서 바느질을 못하거든요.공업용이라 기사님이 와야 하는데 시골이라 한참 걸린대요.그래서 정리나 재단이나 할까 올라갔더니 가을이가 저를 유혹해요~ㅋㅋ제 반응을 살피며 애교부려요~ㅎㅎ그런 누나를 보는 초동이~ㅎ"엄마~ 누나 왜 저러는지 아시냥?"간시기가 보고 싶은가봐~편히 누워서 누나를 관람해요~ㅋㅋ평온한 오후의 냥남매.jpg가을인 이 자세를 자주 하는데 초동인 밤에 침대에서 잘 때 외.. 더보기
남편 긴팔 티셔츠 쏘잉핏님의 나눔으로 받은 남자 티셔츠 패턴으로 남편 홈웨어를 만들었어요~품을 조금 늘렸어요~ 원단은 슬럽다이마루에요.여름 원단인데 남편이 추위를 별로 안 타서 여름 원단으로 긴팔을 만들어 실내에서 입어요. 어깨를 연결하고요~ 시보리를 준비해요.제 천이 아닌 밀라노 시보리를 썼어요~ 티셔츠는 목 시보리만 달면 다 한 것 같아요~ㅋㅋ 시보리를 달고 겉에서 상침해요. 소매를 달고 옆선을 이은 후 단처리만 하면 완성이에요~ .. 더보기
2018 냥남매 폰사진 방출 1 올해 폰카로 찍은 사진들을 모아봤어요~고르고 골랐는데도 한 번에 올리기 많아서 두 번으로 나눠 올리려고요~ 흐흐올해가 가기 전에 또 올려볼게요~ ^_^ 고양이 발에 진주반지~ㅋㅋ가을인 뽀얘서 잘 어울리네요~ㅎㅎ 먹을까봐 바로 압수~ 청초한 느낌~! 가을이는 백설공주~ 아니아니, 뱃살공주~ㅋㅋ 자기 전에 안마를 하는데 초동이가 종종 올라와 앉아요~ㅋㅋ 폰카로 찍어도 빛이 나는 미모~! 조금 아래에서 찍으니 입매가 귀엽게 .. 더보기
은은한 꽃무늬의 가을 원피스 톤다운된 색감이라 꽃무늬가 은은한 퓨어린넨으로 긴팔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앞판엔 목부분에 맞주름 한 개 넣고 양 옆에 다트도 넣었어요. 뒤판 요크를 먼저 어깨에 연결하고 목둘레는 안단으로 했어요. 뒤판 요크와 몸판을 이어요.주름을 주어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소매와 숨은 주머니, 허리끈을 달고 옆선을 이어요.소매는 바이어스 처리하고 밑단을 접어 박으면 완성이에요~ㅎ 허리끈을 묶지 않은 상태에요. 몸에 맞게 허리끈을 뒤로 묶으면.. 더보기
애교쟁이 막내아들 같은 초동이 캣타워에 누워 있다가 길고양이가 나타나니 집중해요. 다가오는 초동이를 내려다봐요~ㅎ 초동이도 와서 길고양이들을 바라봐요~맨날 보던 두식이 가족이라 흥분하지는 않아요. 길고양이들이 가고 철푸덕 누워 그루밍해요~ ^_^ 뒹굴뒹굴하면서 핥핥~ 가까이 대고 찍었어요~ㅋㅋ 먹는 것이든, 노는 것이든, 그루밍이든 최선을 다하는 초동이~! 궁디팡팡 해줬더니 애교부려요~ ^_^ 만져주면 정말 좋아해요~ㅎㅎ 초동인 .. 더보기
길고양이 식당 소식 + 지난 길냥이 소식  https://salt418.tistory.com/2291 지난 초여름 두식이와 삼순이 부부냥의 새로운 아가들이 길냥이 식당으로 나들이를 왔어요~ ^_^이번에도 4마리를 낳았어요.이렇게 새 아가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기존 새끼들은 독립시켜서 보이질 않아요. 세 마리가 노랑이고 한 마리는 젖소냥이에요. 작고 귀여운 아가~ 요녀석은 호기심도 많도 식탐이 강하더라고요~ㅎㅎ 가끔 습식을 주는데 밥.. 더보기
햄프린넨 숄더백 햄프린넨으로 숄더백을 만들었어요~ ^_^이건 햄프자루 밑부분을 그대로 잘라 만들었어요. 안감은 퓨어린넨 겉끼리 댁 입구를 둘러 박은 후 안감의 창구멍으로 뒤집어 입구를 상침해요~ 입구엔 자석 스냅단추도 달았어요. 양 옆에 디링 고리를 달아주어 숄더끈이나 크로스끈을 탈부착할 수 있어요. 하나 더 만들었어요~ㅋㅋ이건 위에 것보다 가로가 작아요. 숄더끈을 달았어요. 앞뒤가 같은 무늬에요. 색감이 가을과 잘 어울려요~ ^.. 더보기
가을이와 초동이 생일이에요~ 지난 토요일이 가을이 6살 생일이었어요~오늘은 초동이 4살 생일이고요~ ^_^둘 다 3-4개월 정도 되었을 때 오게 되었는데 생일은 저희 집에 들어온 날로 챙기고 있어요~ㅎㅎ가을이 생일날 오전 새로운 길냥이가 나타났어요~!두식이 가족이 아닌 새로운 삼색이에요.겁이 별로 없는지 제가 베란다로 나가 사진을 찍어도 도망가지 않고 보더라고요~ㅎㅎ새로운 고양이 소식에 가을이도 흥분하고~초동인 많이 흥분했어요~ㅋㅋ꼬리를 계속 세차게 흔들어대며 아웅아웅.. 더보기
초동이보다 가을이 사진이 많은 이유 자는 모습이 이뻐서 카메라를 들었더니 깼어요~ㅎㅎ엄마를 녹이는 윙크~ㅋ초동인 옆에 있는 쿠션에서 자고 있고요~ㅎ"깨웠으니 간식달라냥~"가을인 건수만 있으면 간식타령이에요~ㅋㅋ몇 시간 후 이 자리를 차지했어요~자려고 열심히 그루밍 중이에요~가을이 이쁘다고 하니 눈뽀뽀해줘요~ 흐흐~가지런한 찹쌀똑에 기분이 좋아져요~ ^_^팔베개 하고 잔대요~ㅎ밝다고 눈을 가리고 자요~ 한 시간 정도 지나 베란다에서 자던 초동이가 들어왔는데 가을인 바로 나가버리더라.. 더보기
꽃구경 오세오~ ^_^ + 목화 자랑~ ^_^ 지난 8월에 이렇게 목화꽃이 피었어요~우아하면서 고상한 느낌이에요~ㅎㅎ8월 하순에 꽃이 지면서 이렇게 봉우리가 생기더라고요~첫 목화솜이에요~ㅎㅎ저희 집이 산이 옆에 있어서 일조량이 충분하지 않다보니 송이가 작아요.가을이와 초동이에게도 보여줬어요~ㅋㅋ첫 목화솜을 딴 후 몇 개가 더 열렸어요~9월 중순이 되어 날이 선선해지니 활짝 피질 않더라고요.목화는 무조건 4쪽인 줄 알았는데 5쪽으로 나뉘기도 하나봐요~어떻게 이렇게 .. 더보기
자투리천 활용 - 린넨코사지 만드는 2가지 방법 재봉을 하다보니 자투리천이 많이 나오는데얼마 전 린넨코사지를 만들었어요~이것도 여러 방법이 있는데 저는 2가지로 만들어봤어요~ ^_^먼저 천을 꽃모양 비슷하게 오려요.15-18장 정도에요.두 번 접어요~그리고 모서리를 계속 이어서 꼬매줘요~하다보면 저절로 둥글게 되더라고요~ㅎ맨 뒤엔 깔끔하게 한 장 대줘요.코사지 완성이에요~완전 쉽죠~ㅋㅋ모양도 이뻐요~그냥은 심심하니 레이스를 달아줬어요.여성스러운 느낌의 코사지에요~ ^_^ 다른 방법으로는 천을 .. 더보기
가을이는 위층, 초동이는 아래층 밖을 보는데 갑자기 카메라를 들이대니 싫었나봐요~ㅎㅎ그래도 다시 밖을 봐요~가을인 캣타워에 앉아 밖을 봐요~ㅎ둘 다 밖을 볼 때는 거의 두식이 가족이 밖에 있을 때에요~ ^_^탐스러운 찹쌀똑~ @ㅁ@거묘 가을 슨생~ㅋㅋ길고양이들이 안 보이자 내려와서는 애교부려요~ㅎㅎ초동이도 그 앞에 앉아 있어요.표정은 저래도 기분 좋은 상태에요~ㅋㅋ저녁엔 두식이 새끼가 코앞까지 와서 둘이 초집중 중이에요~다른 고양이가 있으니 이렇게 붙어 있게 되네요~ㅎㅎ 다음 .. 더보기
여행가방 만들기 커다란 여행가방을 만들었어요~ㅎ안감에 양쪽에 주머니를 두 칸씩 만들었어요.겉감은 꼴라주 원단이에요.안감, 겉감 모두 린넨이에요.손잡이와..어깨끈 고리를 만들고요~안감에 창구멍을 내고 만들고..지퍼도 달아요.겉에 커다란 지퍼 주머니도 달았어요.겉감도 완성~안과 겉을 겉끼리 대고 입구를 둘러 박은 후..창구멍으로 뒤집어요.창구멍 막고 입구를 상침해요~원래 이게 앞이라고 만든건데 주머니 단 쪽이 더 이쁜 것 같아요~ㅋㅋ긴 어깨끈은 탈부착할 수 있어요.자연.. 더보기
블랙와치 점퍼스커트 블랙와치 퓨어린넨으로 점퍼스커트를 만들었어요~ ^_^과정샷을 거의 안 찍었어요..;;품을 좀 넉넉하게 만들어서 허리끈을 달았어요.뒤에서 묶으면 벙벙하지 않아요~ㅎ요새 허리끈 만드는데 재미들렸어요~ㅋㅋ끈을 묶지 않았을 때에요.두껍진 않은 원단이라 스커트는 속치마를 입어야 해요.그래도 블랙와치는 가을에 어울리는 것 같아요~ㅎ숨은 주머니도 달았어요.티셔츠, 블라우스 모두 어울려요~살이 빠져도 끈을 묵으면 되니 걱정없어요~근데 살이 빠질 일은 없을 것 같아.. 더보기
자리 쟁탈전 저녁에 2층에 갔는데 초동이가 먼저 캐노피 침대 위에 올라가 있었어요.가을이도 올라가고 싶은지 초동이를 바라봐요.그리곤 솜방망이를 둘이 휘둘러요~가을이가 한 방 맞았...한바탕 솜방망이질 하고는 멈췄어요.자리를 피하는 가을이커튼 뒤에서 슬금슬금 나타나요~ㅋㅋ다시 초동일 보던 가을이가 공격하지 않고 그냥 포기하더라고요.자리를 사수한 초동이가을인 기분이 초큼 안 좋아요~ㅋ초동인 잠들었어요.가을인 초동일 바라봐요.가을아 기분 풀어~셔터 소리에 깼나봐요~ㅋ.. 더보기
서로를 시샘하는 냥남매 한낮엔 문을 잠깐 여는데 문을 열면 초동인 반드시 오고 가을인 어쩌다 와요~ 어쩌다 둘이 같이 있게 되어서 어여쁜 투샷이 되었어요~ ^_^잠시 후일하다 베란다를 내다 봤더니 가을이는 요기서~초동인 그 옆에서 자고 있더라고요~ㅎㅎ알흠다운 투샷입니다~!!고맙게도 가을이가 피하지 않았어요~ㅋ잘 때는 아기 같은 초동이~얼마 후 초동인 캐노피 침대 지붕에서 자요~ㅎㅎ초동이가 이 자리를 좋아해요~"이 자리는 딱 내 취저다옹~!!" 다음 날&nbs.. 더보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