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재봉방'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

다리미대 커버 교체하기 결혼하면서 산 다리미대를 지금까지 쓰고 있는데요커버를 바꾸면 새 것 같아서 안 사게 되더라고요~ㅎㅎ재봉을 시작하고서는 거의 2년 마다 교체하고 있어요~ ^_^2년 정도 쓰면 이렇게 누렇게 되더라고요~ㅋㅋ여기저기 얼룩도 묻고요..새 옷을 갈아입을 때가 되었어요~ㅎㅎ만 18년, 햇수로 19년 된 다리미대입니닷~ㅋㅋㅋ커버를 새로 씌웠어요~커버 안쪽엔 3온스 퀼팅솜 두 겹을 대서 만들었어요.새 다리미대가 되었어요~ ^_^2년 또 잘 쓰겠습니다~ㅎㅎ실은 요즘.. 더보기
남편 겨울 남방 만들기 스판끼가 살짝 있는 기모면 원단으로 남편 캐주얼 셔츠를 만들었어요~저희 남편은 따갑다며 울과 린넨을 못 입어서 면으로만 옷을 만들어요.먼저 칼라와 커프스, 단추 달 곳에 심지를 붙여줘요.칼라를 만든 후 어깨를 연결하고 칼라를 달아요~과정샷이 넘 부실하죠..ㅋ자세한 과정샷은 예전에 만든 것들에 있어요~ ^_^남자 기모셔츠 만들기  https://salt418.tistory.com/2024남자 캐주얼 셔츠 만들기  https:.. 더보기
Yy코트 - 트위드 울코트 만들기 (쏘잉핏님 패턴) 브라운과 오렌지색이 섞인 트위드 울원단이에요~얼마 전 쏘잉핏 쌤께서 나눔해주신 Yy코트 패턴으로 코트를 만들었어요.원래 롱코트 패턴인데 전 소금 코트가 있어서 이건 길이를 줄여 반코트로 만들었어요~전 이번에도 안감 없이 만들었어요. ^^;;;+ 소금코트 : https://salt418.tistory.com/2376칼라를 만들고요~소매도 만들어요~뒤판은 가운데를 이어요.어깨를 연결하고~칼라를 달아요.그리고 안단을 달아요.안단 시접엔 밴드를 둘.. 더보기
햄프린넨 패치 숄더백 햄프린넨 조각을 패치해서 숄더백을 만들었어요~지난 가을에 만들었는데 이제 올리네요~ㅎㅎ겉감 앞은 조각 패치고요~뒷면은 햄프린넨 한 장으로 했어요.안감은 퓨어린넨이에요.안감과 겉감을 이었어요. 가방끈만 달면 됩니다~ㅎㅎ안쪽에 자석스냅단추도 달았어요.가죽 숄더끈을 달았어요~사실 앞뒤 없이 그냥 메고 싶은 쪽으로 메면 된답니다~ ^_^ 햄프린넨엔 가죽이 잘 어울려요~작년 가을에 찍어서 바깥이 요즘처럼 삭막하진 않네요~ㅎㅎ초록이와도 잘 어울리는 햄프린.. 더보기
겨울에 꼭 필요한 넥워머 저는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겨울엔 실내에서 목에 뭔가를 꼭 두르고 있어요~스카프빕 모양으로 만들어 썼는데 올해는 좀 다르게 만들어봤어요~ ^_^겉감은 워싱면이고 안감은 폴라폴리스에요.겉끼리 대고 박아요.창구멍으로 뒤집어요.티단추를 달았어요.부드러운 느낌이 좋아서 상침은 안 했어요.스누드라고도 하더라고요~ ^_^이렇게 목에 두르면 따뜻해요~ ^_^이렇게 해도 되고요~요로케~조로케~ 다양하게 두를 수 있어 좋아요~ㅎㅎ 더보기
모직코트 만들기(소금코트 - 쏘잉핏/페이퍼핏) 얼마 전 쏘잉핏 쌤께서 운영하시는 페이퍼핏(https://cafe.naver.com/paper123fit)이라는 카페의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어요~ ^_^원하는 코트 패턴을 만들어주시는 이벤트였는데 제게 너무나 멋진 패턴을 그려주셨어요~ 흐흐모직 코트는 난생처음 만들어서 걱정이 앞섰지만 열심히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진한 네이비색 울원단이고요 안감은 자신이 없어서 하지 않고 홑겹으로 만들었는데올이 풀리지 않는 원단인데다 천천히 박으라는 쏘잉핏 쌤.. 더보기
특양면 트레이닝복 - 남편 겨울 홈웨어 다이마루 원단 중 특양면이라는 원단이에요~트레이닝복처럼 만들었지만 추운 겨울 홈웨어로 입어요~ㅋㅋ앞판엔 와팬도 달아줬어요~ㅎㅎ목과, 손목, 밑단엔 시보리를 달아줄거에요.어깨를 연결하고 목둘레는 시보리를 달아줘요.상침한 모습이에요.소매를 달고..옆선을 이어요~초동인 제가 작업할 때 주변에 많이 있어요~ㅎㅎ손목과 밑단에 시보리를 달아요.상의 완성~바지는 집에서만 입을거라 주머니 없이 만들었어요.밑위와 가랑이를 박은 후..밑단을 접어 박고 허리도 접어 박.. 더보기
자투리천 활용 - 머리끈 만들기 얼마 전 심심해서 자투리천으로 머리끈을 만들었어요~ ^_^홈질을 하고..머리끈 윗부분을 넣고 잡아당겨요~가운데를 왔다갔다 꼬매줘요~그럼 이렇게 주름 없이 이쁘게 된답니다~ㅎ두 개 만들었어요~글루건으로 붙여줘요~완전히 말려야 해요~머리끈 완성~ㅎㅎ사람 머리카락 색과 그나마 비슷한 초동이 털 위에 놓아보았어요~ㅋㅋㅋ오후 햇살에 노출 과다~ㅋ암튼 맘에 들어요~요즘 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_^ 더보기
울 크로스백 (델피노자수) 자수는 잘 놓지도 못하면서 자수 클러치 패키지를 샀어요~ㅎㅎ원래 클러치 패키지인데 전 클러치를 안 써서 크로스백으로 만들었어요~파우치로 써도 되지만 가방 속에 넣고 다니기엔 넘 이뻐서요~ㅋㅋ며칠에 걸쳐 자수를 놓았습니다~ㅎㅎ비니에 방울을 다니 넘 이뽀요~ ^_^여기다 안감대고 지퍼달면 클러치죠~ㅎㅎ전 가방 겉에 달아 지퍼주머니로 만들었어요~겉감, 안감 다 모직이에요.퀼팅솜은 덧대지 않았어요.가방의 안감과 겉감을 연결했어요.디링을 겉에 달아 가방끈을 .. 더보기
남편 긴팔 티셔츠 쏘잉핏님의 나눔으로 받은 남자 티셔츠 패턴으로 남편 홈웨어를 만들었어요~품을 조금 늘렸어요~ 원단은 슬럽다이마루에요.여름 원단인데 남편이 추위를 별로 안 타서 여름 원단으로 긴팔을 만들어 실내에서 입어요. 어깨를 연결하고요~ 시보리를 준비해요.제 천이 아닌 밀라노 시보리를 썼어요~ 티셔츠는 목 시보리만 달면 다 한 것 같아요~ㅋㅋ 시보리를 달고 겉에서 상침해요. 소매를 달고 옆선을 이은 후 단처리만 하면 완성이에요~ .. 더보기
은은한 꽃무늬의 가을 원피스 톤다운된 색감이라 꽃무늬가 은은한 퓨어린넨으로 긴팔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앞판엔 목부분에 맞주름 한 개 넣고 양 옆에 다트도 넣었어요. 뒤판 요크를 먼저 어깨에 연결하고 목둘레는 안단으로 했어요. 뒤판 요크와 몸판을 이어요.주름을 주어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소매와 숨은 주머니, 허리끈을 달고 옆선을 이어요.소매는 바이어스 처리하고 밑단을 접어 박으면 완성이에요~ㅎ 허리끈을 묶지 않은 상태에요. 몸에 맞게 허리끈을 뒤로 묶으면.. 더보기
햄프린넨 숄더백 햄프린넨으로 숄더백을 만들었어요~ ^_^이건 햄프자루 밑부분을 그대로 잘라 만들었어요. 안감은 퓨어린넨 겉끼리 댁 입구를 둘러 박은 후 안감의 창구멍으로 뒤집어 입구를 상침해요~ 입구엔 자석 스냅단추도 달았어요. 양 옆에 디링 고리를 달아주어 숄더끈이나 크로스끈을 탈부착할 수 있어요. 하나 더 만들었어요~ㅋㅋ이건 위에 것보다 가로가 작아요. 숄더끈을 달았어요. 앞뒤가 같은 무늬에요. 색감이 가을과 잘 어울려요~ ^.. 더보기
자투리천 활용 - 린넨코사지 만드는 2가지 방법 재봉을 하다보니 자투리천이 많이 나오는데얼마 전 린넨코사지를 만들었어요~이것도 여러 방법이 있는데 저는 2가지로 만들어봤어요~ ^_^먼저 천을 꽃모양 비슷하게 오려요.15-18장 정도에요.두 번 접어요~그리고 모서리를 계속 이어서 꼬매줘요~하다보면 저절로 둥글게 되더라고요~ㅎ맨 뒤엔 깔끔하게 한 장 대줘요.코사지 완성이에요~완전 쉽죠~ㅋㅋ모양도 이뻐요~그냥은 심심하니 레이스를 달아줬어요.여성스러운 느낌의 코사지에요~ ^_^ 다른 방법으로는 천을 .. 더보기
여행가방 만들기 커다란 여행가방을 만들었어요~ㅎ안감에 양쪽에 주머니를 두 칸씩 만들었어요.겉감은 꼴라주 원단이에요.안감, 겉감 모두 린넨이에요.손잡이와..어깨끈 고리를 만들고요~안감에 창구멍을 내고 만들고..지퍼도 달아요.겉에 커다란 지퍼 주머니도 달았어요.겉감도 완성~안과 겉을 겉끼리 대고 입구를 둘러 박은 후..창구멍으로 뒤집어요.창구멍 막고 입구를 상침해요~원래 이게 앞이라고 만든건데 주머니 단 쪽이 더 이쁜 것 같아요~ㅋㅋ긴 어깨끈은 탈부착할 수 있어요.자연.. 더보기
블랙와치 점퍼스커트 블랙와치 퓨어린넨으로 점퍼스커트를 만들었어요~ ^_^과정샷을 거의 안 찍었어요..;;품을 좀 넉넉하게 만들어서 허리끈을 달았어요.뒤에서 묶으면 벙벙하지 않아요~ㅎ요새 허리끈 만드는데 재미들렸어요~ㅋㅋ끈을 묶지 않았을 때에요.두껍진 않은 원단이라 스커트는 속치마를 입어야 해요.그래도 블랙와치는 가을에 어울리는 것 같아요~ㅎ숨은 주머니도 달았어요.티셔츠, 블라우스 모두 어울려요~살이 빠져도 끈을 묵으면 되니 걱정없어요~근데 살이 빠질 일은 없을 것 같아.. 더보기
냥남매를 위한 캐노피 침대 만들기 원목침대를 안 써서 캐노피 침대로 리모델링했어요~ ^_^먼저 기둥을 세워요.나무들은 인터넷에서 원하는 길이로 맞췄어요.지붕쪽 네모를 만들어요.작업반장 가을이가 지켜보고 있어요~ㅋㅋ"제대로 하라냥~!"튼튼하게 만들어요.기다리는 찹쌀똑~정말 튼튼해요~기둥 위에 올리고 고정해요.작업이 끝날 때까지 절대 자리를 뜨지 않는 꼼꼼한 작업반장니임~튼튼하게 고정해야 해요.뼈대는 완성했어요.기둥과 지붕이 있다고 아늑한지 들어가더라고요~ㅎㅎ 캐노피 침대 완성이에.. 더보기
미니 크로스백 빨간머리 앤 원단으로 작은 크로스백을 네 가지 만들었어요~초등학생이 들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_^파우치처럼 만들고 끈은 탈부착으로 했어요.앞뒤짙은 초록 린넨 바탕의 앤과 다이아나어느 쪽으로 메든 상관 없어요~ㅎㅎ겨자색 바탕의 앤과..다이아나전 이게 맘에 들어요~ㅋ뒷면엔 그림이 없어요.발랄한 앤뒷면은 주머니에요. 이것만 퀼팅솜을 대지 않았어요.끈 빼면 파우치로 쓸 수 있어요~안쪽에도 모두 주머니가 있어요.앤 원단은 뭘 만들어도 이뻐요~ㅎㅎ 더보기
햄프린넨 숄더백 겸 크로스백 오리지널 햄프린넨으로 숄더백 겸 크로스백을 만들었어요~ ^_^리투아니아 린넨으로 배색했어요.겉감 완성안감은 일반 린넨이에요.안과 겉을 겉끼리 대고 입구를 둘러 박은 후 안감의 창구멍으로 뒤집어요.입구를 다림질하고 상침한 후 이니셜 라벨 하나 달아줬어요~ㅎ 먼저 숄더끈을 달아보았어요.물건을 넣고 크로스끈을 달았어요.크지도 작지도 않은 크기라 숄더로도 크로스로도 잘 어울려요~ㅎ햄프린넨의 빈티지한 질감이 참 멋스러워요~입구엔 자석스냅단추도 달았어요... 더보기
잔디 깎을 때 입을 남자 앞치마 남편이 잔디 깎을 때 입을 앞치마를 주문하셔서 만들었어요~ ^_^잔디 깎을 때 작은 돌과 풀들이 많이 튀거든요.어깨 아프기 전에 만든거에요~ㅋ순면이에요.어깨끈과 허리끈은 웨이빙으로 했어요.주머니를 달고요~어깨끈을 고정해요.안단을 겉에 달고 나서 가위집을 넣고 뒤집어요.다림질하고 상침해요.허리끈 달고 옆과 밑단을 접어 박으면 완성이에요~ ^_^제법 길어요~끈은 앞으로도 맬 수 있어요. 가을이가 검수나왔어요~ㅋ꼼꼼한 작업반장님~남편이 앞치마를 해보.. 더보기
벨트 반바지 만들기 남편이 입을 벨트 반바지를 만들었어요~이것도 어깨 아프기 전에 만든거에요~ㅎㅎ먼저 벨트 부분에 심지를 붙이고 다림질해놔요.벨트 고리를 만들어요.길게 만들어서 잘라 써요.5개 만들어요.정신없이 하느라 주머니 다는 과정은 못 찍었어요~;;뒷주머니 안감 천도 무늬가 있는 앞쪽을 주머니 안쪽으로 해야 했는데 뒷면을 주머니 안쪽으로 했어요~ㅋㅋㅋ앞모습이에요.원단이 톡톡하고 스판끼가 있어서 주머니 안감은 얇은 면으로 했어요.겉모습이에요.지퍼 다는 게 .. 더보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