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글 목록 (15 Page)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오븐으로 구운 맛난 고구마~ 고구마를 오븐에 구우면 시중에 파는 군고구마랑 맛이 비슷해요~ 완전 맛있어요~ ^^ 더보기
이태원 화덕피자 이태원에 있는 화덕피자집에서 먹은 맛난 피자와 샐러드에요~ ^^ 피자집 이름을 잊어버렸네요.. ㅡ.,ㅡ;;;; 길 가의 건물 2층에 있던 곳인데 인테리어도 이쁘고 맛도 좋았어요~ ^^ 더보기
코스모스의 뒷모습 전 장미나 백합보다 코스모스나 소국같이 모여 있으면 더 예쁜 꽃이 좋더라구요~ ^^ 코스모스를 밑에서 보고 찍어봤는데 몽환적인 느낌이 맘에 들어요~ㅎ 더보기
식빵으로 맛난 러스크 만들기~ ^^ 마트에 갔는데 유통기한 하루 남은 식빵을 천원에 팔더라구요~ 그래서 사다가 바로 러스크를 해먹었습니다~ ^^ 남편이 또 러스크를 무지 좋아하는데 자주는 안 해주거든요.. 아무래도 열량이 많아서요.. ^^ 첨엔 살짝 구웠는데 남편은 워낙 바삭한 걸 좋아해서 저는 거의 타기 직전까지 구워서 먹었답니다~ 아래 사진은 처음 구운 사진이구요~ ^^; - 올리브유(or 식용유,버터)+설탕(or 올리고당)+다진마늘(빼도 됨) 저 같은 경우 비율을 3:1:1 정도로 하는데요, 식빵의 양에 따라, 입맛에 따라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저흰 많이 달지 않게 먹어서 설탕을 조금만 넣어요~ ^^ 식빵에 바르시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15분 정도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저는 느끼하지 않게 식빵 한쪽에만 발라요~ 오븐에 따.. 더보기
얼마 전 서울 하늘 지난 달 말 서울에서 김포로 이사오기 며칠 전이었습니다. 서울로 시집와서 10년을 넘게 살다가 서울을 떠난다고 생각하니 조금 서운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사가기 전에 집에서 보이는 서울 하늘을 담고 싶어서 카메라를 들었습니다. 오전에도 찍고 해질녘에도 찍었는데 파란 하늘도 노을도 은근 멋지더라구요~ ^^ 이사온 집이 좋고 동네도 좋아서 서울이 많이 그립진 않지만 이 하늘을 보니 좀 센치해지네요~ㅎ 이제는 이 곳 하늘도 담아봐야겠습니다.. 더보기
가을 들녘 얼마 전 대명포구에 갔다가 돌아오는데 오는 길이 막히길래 우회해서 온다는 것이 길을 잘못 들어서 강화로 빠지고 말았습니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잘못 들어선 김에 그냥 드라이브를 했습니다~~ㅋㅋ 집에만 있을 땐 몰랐는데 벌써 벼가 노랗게 익어 고개를 숙이고 어떤 데는 벌써 추수를 끝냈더라구요~ 파란 하늘과 노란 논이 너무 이뻐서 달리는 차 안에서 핸폰으로 담아봤습니다~~ 따스한 가을 들녘이 넘 평화로워 보이죠~? ^^ 더보기
오늘 반찬 우거지 된장지짐~ 저희는 된장지짐을 무청보다 얼갈이로 하는 걸 좋아해요~ ^^ 삶은 우거지에 들기름, 마늘, 된장 넣고 주무른 후 물을 좀 붓고 센 불에서 끓이다 약한 불에서 한참을 지지면 맛있는 우거지 된장지짐이 됩니다~ ^^ 더보기
비오는 날엔 부추전이 최고~! 오늘은 비가 오네요~ 이 비가 그치면 가을이 더 깊어지겠죠~? ^^ 이렇게 비오는 날에 부추전 어떠세요~? ^^ 더보기
점심 메뉴 - 맛있는 김밥~! ^^ 제가 김밥을 좋아해서 저희는 소풍을 안 가도 김밥을 자주 해먹어요~ ^^ 오늘도 별로 반찬이 없어서 간단히 김밥으로 점심을 했습니다~ 깜빡하고 당근을 안 사서 못넣었네요... ^^; 더보기
김포장날 김포 장은 2일, 7일 장입니다~ 서울 살다가 이사온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장날엔 꼭 장보기보다는 놀러가는 기분이에요~ 서울엔 재래시장도 많지 않고 있어도 시골 장과는 달라서 그런지 김포 장에 오니 신기하고 재밌는게 많더라구요~ ^^ 사람 사는데 필요한 물건, 음식, 식재료 등등 정말 없는 게 없어요~ 물건도 괜찮고 가격도 서울보다 훨씬 싸고요~ 이사오고 세번째 오는 장인데 오늘은 여유있게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간식도 먹고 했지요~ㅎ 김포에 안 사시는 분들도 가끔 놀러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더보기
카스테라 만들었어요~ㅎ 남편님께서 마트에 갔을 때 카스테라 믹스를 카트에 넣으면서 만들어 달라시기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 오븐에서 막 나왔을 때 노릇노릇하고 맛있어 보였어요~ 근데 역시 시중의 믹스는 너무 달더라구요.. ㅡ.,ㅡ 저하고 남편은 한 조각씩만 먹고 나머진 모두 시어머니께서 친구분 만나시는데 드시겠다고 하시기에 드렸습니다~ 그래도 모양은 좀 그럴듯한가요~? ^^ 더보기
김치찌개~ 서울에서 김포로 이사온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어디 식당이 맛있는지 잘 모르는데 우연히 들어간 식당의 김치찌개가 넘 맛났어요~ 메밀 막국수집인데 김치찌개도 맛나더라구요~ 밑반찬도 깔끔하구요~ 김포에 맛집하나 추가했어요~~ ^^ 더보기
잔치국수와 핫바-김포 장날 김포 장에서 먹은 잔치국수와 핫바에요~! 잔치국수도 일반 식당보다 엄청 싸요~ 핫바도 방금 튀긴거라 따뜻하고 맛나더라구요~ㅎ 장날엔 장보기도 재미나지만 역시 길거리 음식을 먹어줘야 해요~ㅋㅋ 더보기
맛난 닭갈비 - 춘천 <탈방닭갈비> 춘천에 있는 탈방닭갈비는 가게 벽에 주인아저씨가 취미로 만드신다는 탈들이 장식으로 걸려있습니다~ 이곳이 맛있는 이유는 다른데보다 조미료를 덜써서 그런지 자극적이지 않고 집에서 만든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구요~^^ 제가 워낙 닭요리를 좋아해서 닭으로 만든 건 다 맛있어요~~ㅎ 이 닭갈비가 또 먹고싶어 지네요~~아흑~! 더보기
순대국 - 김포 <박천 식당> 김포에 박천식당이라고 굉장히 오래된 식당이 있는데 순대국이 맛나거든요.. 남편이 워낙 순대국을 좋아해서 이 순대국집 때문에 김포로 이사 온거라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ㅋㅋ 여긴 다대기가 위에 얹어서 나오는 스탈인데 왼쪽은 다대기를 다 푼 것이구요.. 오른쪽은 제가 내장이 싫어해서 순대만 시키고 다대기를 덜고 반만 섞은 거에요~ ^^ 김포에 오시거나 지나는 일 있으시면 이 식당을 추천해 드려요~ㅎ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