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매니쉬 코트

by +소금 2022. 2. 14.
728x90
반응형

 

2년 전 린넨 홑겹으로 만들어 잘 입고 있는데

넘 맘에 들어서 꼭 코트로 만들어보려 했어요~

드디어 만들었습니다~ㅋㅋㅋ

 

안감 완성~ ^^

 

겉감 완성~ㅎㅎ

 

주머니는 늘 신경써야 해요~ㅎㅎ

 

두껍지 않은 어깨 패드 달았어요~

 

 

마꾸라 / 소매덧심 / 슬리브 헤딩 다 같은 말이래요~ㅎㅎ

팔길래 함 사봤어요~

담에는 2온스 솜으로 만들어도 될 것 같아요~ㅋㅋㅋ

 

 

맞게 단건지 모르겠네유...ㅋㅋ

 

 

겉감과 안감의 왈츠~

이 시간이 그르케 좋더라고요~

완성이 코앞이라 그런가봐요~ㅋㅋㅋ

 

안감, 안단에 자유를 주고 겉감은 세발뜨기~

 

 

완성입니다~! ^^

쏘잉핏 쌤의 리얼매니쉬 코트 패턴이고

사이즈 M, 길이는 패턴의 중간 길이보다 몇 센티 짧아요.

 

 

매니쉬 코트 만들려고 이 원단을 재작년에 샀고

재단은 작년에 했는데

이번에 드뎌 만들었어요~ㅎㅎㅎ

 

 

코트는 단추구멍이 문제에요.. 근처에 큐큐하는 데가 없어요.

언제 몰아서 택배로 보내야겠어요~

 

 

 

언젠가 사은품으로 받은 테이프가 있길래 안감 밑단에 달았는데 뻣뻣한 재질이라 조금 울더라고요.

밑단 테이프는 역시 인견테이프로 해야겠어요~

 

 

모직이 쫀쫀하지 않고 흐물거리는 타입이라

체크 맞추기 힘들어서 앞에만 맞췄어요~ ^^;;;

근데 가벼워서 입기엔 좋더라고요~

 

뒤트임을 해볼까 하다 이번에도 패스~ㅋ

 

입어봐야죵~ ^^

역시 넘 맘에 들어요~ ^^

 

얼마 전 만든 부츠컷 청바지와 입었어요~ㅋㅋ

 

 

이 패턴도 사골각입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