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 만들기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by +소금 2014. 3. 11.
728x90
반응형


저는 스파게티를 참 좋아하는데 남편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집에서 잘 해먹지는 않고 어쩌다 사먹기만 하는데요~

드디어 둘 다 좋아하는 스파게티를 찾았어요~ㅎㅎ 바로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랍니다~~ ^^ 

그래서 요새 알리오올리오를 은근 자주 해먹어요~~ㅋ 반찬없을 때 점심으로 딱이에요~~ㅎㅎ

하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먼저 물을 올려서 소금을 넣고 스파게티 면을 삻아요~ 

삶는 동안 편마늘을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아요~ 편마늘이 없으면 마늘로~ ^^

편마늘 다진마늘 섞어도 좋더라구요~ㅎ



원래는 페페론치노를 넣어야 하는데 그냥 우리나라 말린 고추를 넣어도 괜찮더라구요~ ^^ 

어떤 분은 청양고추 넣고 해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마늘에 고추와 파셀리 가루를 넣고 살짝 볶아요~ 이 때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해요~ 



면이 다 삻아졌으면 채에 건져요~ 저희는 10분 삶는 게 좋더라구요~ ^^

볶은 마늘에 올리브오일을 듬뿍 넣고 삶아진 면을 넣어 볶아요~ 볶다가 면 삶은 물을 1-2국자 넣어줘요~ 

국물을 넣으면 덜 빡빡하구요~ 물이 소금물이라 간도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1-2분 볶으면 완성입니다~~ ㅎ



생각보다 올리브오일이 많이 들어가요~ 그래도 느낌함보다는 고소함이 많아요~ ^^



위에 파슬리가루와 치즈가루를 뿌려 먹어요~~ 

이 날은 치즈가루가 없어서 파슬리만 뿌렸는데 치즈가루 넣은 게 더 맛나더라구요~~ ^^

만들기도 쉽고 해놓으면 왠지 있어보이는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완전 강추에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