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남자옷

남자 가디건 만들기 - 니트기모 원단

by +소금 2014. 11. 13.
728x90
반응형


  남자 가디건 만들기 - 니트기모 원단





오랜만에 옷을 만들었어요~

이사 와 제 작업실에서 만든 첫 작품은요~

남편 가디건이에요~

날이 추워지면서 연탄 갈러갈 때 따뜻하게 입으라고 니트기모 원단으로 가디건을 만들어줬어요~ ^^

니트 원단이 초보자에겐 좀 어렵다고 해서 걱정 많이 했는데 역시 어렵더군요.. ㅡ.ㅡ

1. 재단하기


앞판 2장, 등판 1장, 소매 2장, 주머니 2장, 앞단 2장

이렇게 재단을 끝내고..

2. 심지 붙이기


앞단과 주머니에는 심지를 붙여요~

심지는 다리미로 꾹꾹 눌러 다리니 잘 붙더라구요~ ^^

3. 주머니 달기

먼저 주머니를 오버록쳐야 하는데요.. 니트라 이쁘게 안 되더라구요.. ^^;

손 넣을 부분은 시접 접어 상침하구요~

나머지는 시접 접어 앞판에 박아주어요~ ^^

주머니를 달았어요~ㅎ

요런 모습이에요~ 튼튼하게 하려고 안쪽으로 한 번더 박았어요~

기모라 따스해요~ㅎ

4. 어깨 박기

앞판과 뒷판을 어깨끼리 연결하고 오버록~

5. 소매 달기


소매를 어깨에서 겨드랑이 방향으로 앞, 뒤 나누어 박고 오버록~

이때 소맷단도 오버록 해줘요~

6. 옆선과 소매 잇기


겨드랑이에서 옆선, 겨드랑이에서 손목까지 나누어 박고 오버록~

이때 밑단도 오버록했어요~

옷 만들땐 정말 오버록 필수에요~ㅋ

7. 소맷단 박기

1.5cm 접어 박아요~

그럼 요런 모습이에요~

8. 앞단 달기

앞단 2장을 잇고 목 중심에서 양쪽으로 박고 나서 오버록해요~

그리고 상침해줘요~ ^^

9. 밑단 박기

2.5-3cm 접어 박았어요~

거의 다 완성했네요.. 휴우~~ 

10. 단추 구멍 박고 단추 달기


니트라 아래에 부직포를 깔고 단추 구멍을 박아줘요~

깔끔하게 잘 박히더라구요~ ^^

앞모습은 요래요~ㅎ

단추는 나무단추로 했어요~

완성이에요~!! 

니트라 힘들긴 했는데 그래도 뿌듯해요~

니트기모라 두꺼워서 좀 틀려도 바느질이 옷 속에 묻혀서 티가 잘 안 나더라구요~ㅋㅋ

얼마나 다행인지요.. ㅡ.ㅡ;;

남방과 매치해봤어요~ㅋ



남방과 매치해봤어요~ㅋ


남편이 입은 모습~

정면 사진이 없네요~ ^^;;

저희가 화로를 샀는데 거기다 고기를 구워봤어요~ㅋ

화로는 따로 올릴려구요~흐흐~

남편이 따시다고 칭찬해줬어요~~ㅎ

남편사마~ 가디건 백만언임돠~!!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