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재밌는 여행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by +소금 2013. 4. 19.
728x90
반응형

 

 

며칠 전 이천 산수유마을에 갔던 날 제천의 청풍문화재단지에도 갔었습니다~

청풍 벚꽃축제가 3-4일 남았길래 만개는 아니더라도 벚꽃이 좀 피었을 줄 알고 간 것이었는데 2-30% 정도만 개화를 했더라구요.. ^^;;

그래서 그냥 문화재단지 구경하고 아주 조금 핀 벚꽃만 보고 왔습니다~ㅎㅎ

 

 

청풍문화재단지는 충주댐 건설로 수몰된 지역의 문화재를 한 곳에 모아 단지를 형성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단지와 주변에 정말 벚꽃이 엄청 많았어요~

그런데 꽃이 안 피고 날이 많이 흐려서 많이 아쉬웠답니다~ ^^

 

 

 

 

 

 

옆으로 누운 하트 보이시나요~? 일부러 한 것도 아닐텐데 신기하죠~? ^^

 

연리지인데 두 그루 나무가 중간에 한 몸이 되어 자란 나무래요~ 그냥 맞닿은게 아니라 하나로 이어졌더라구요~

 

 

 

 

 

 

이것은 청풍에서 유명한 조선시대 김중명이라는 사람이 맨손으로 호랑이를 잡았다고 하는 장면을 만든 것인데요~
한가지 여담을 하자면 저희가 여기를 구경하는데 어린이집 아이들이 소풍을 왔더라구요~

그 아이들이 선생님한테 "선생님~~ 저 아저씨는 호랑이랑 뭐하는거에요~~?" 하고 묻자,

저희 남편이 갑자기 장난끼가 발동해서 한다는 말이 "짝짓기~!!"라고 해버렸지 뭐에요~~ㅋㅋ

그랬더니 아이들은 선생님께 다시 "짝짓기가 뭐에요~~?"

그러자 순간 선생님은 당황해서 "...... ㅡ.,ㅡ;;;" 아무말도 못하시더라구요~

저도 좀 놀랬지만 넘 웃겨서 혼났어요~~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못말리는 저희 남편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