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홈패션 외

재봉 작업용 앞치마

by +소금 2016. 1. 5.
728x90
반응형


 

  재봉 작업용 앞치마 만들기




겨울이 되니 아무래도 기모나 다이마루 원단의 옷들을 입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재봉할 때 실밥이 자꾸 옷에 묻어요..

그래서 재봉할 때 입을 작업용 앞치마를 만들었어요~ㅎ

뭐 작업용이라고 해도 앞치마니까 부엌에서 입어도 된답니다~ ^^


옷처럼 입는 원피스형으로 만들었어요~


몸판의 겉과 안이에요~

겉에는 심심하니 작은 커트지 잘라서 붙여봤어요~

몸판의 겉감과 안감을 겉끼리 대고 둘레를 박아요~

어깨와 밑단은 남기고 박는데 겉감 밑단은 시접을 안쪽으로 꺾은 후 박아요..


어깨는 이렇게 겉감, 안감 둘 다 시접을 안쪽으로 꺾고 그대로 박아줘요~

진동과 목둘레는 가위밥을 주고요..


그리고 뒤집으면 이런 모습이에요~


스커트 부분은 앞뒤판의 한 쪽 옆선을 연결하고 다른 쪽 옆과 밑단을 접어 박은 후 주름을 잡아요..

뒤판은 그냥 무지로 했어요~

스커트 안쪽에 몸판 안쪽을 대고 박아요~

그리고 몸판에 스커트 시접부분을 집어넣어요~


시침핀으로 고정한 후 겉에서 상침해요~

어김없이 깔고 앉는 초동이~









상침한 모습이에요~


어깨부분은 한 쪽을 다른 쪽에 집어 넣어요~

그리고 박아요~


몸판 둘레를 상침하고 단추를 달면 완성이에요~~ ^^

스커트 부분의 그림은 재봉방이에요~

아기자기하고 이쁜 재봉방이에요~ ^^

재봉 작업용이라 재봉방 그림으로 선택했어요~ㅎ


옷걸이에 걸어보고..

마순이에게 입혀봤어요~ㅎ

몸판이 살짝 맘에 안 드네요..

목둘레와 진동이 많이 파여서 왠지 난닝구같은 느낌.. ㅡ.ㅡ;;

그래도 입고 일하기에는 편하더라구요~ㅎ

옷 위에 입으면 그래도 덜 난닝구같아요~ㅋㅋ


마순이에게 옷을 입히고 앞치마를 할 걸 그랬나봐요.. ^^;

그래도 편하게 재봉할 수 있으니 만족해요~ㅎ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