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홈패션 외

린넨 앞치마 만들기

by +소금 2016. 1. 21.
728x90
반응형


 

  린넨 앞치마 만들기




네추럴 린넨으로 앞치마를 만들었어요~ ^^


특별한 장식 없이 주머니만 있는 심플한 앞치마에요~


먼저 안단을 앞치마와 겉과 겉을 대고 박아요~

허리끈 다는 위치에는 안단과 앞치마 사이에 허리끈을 끼우고 박아야 해요~

어깨끈을 달 위치에는 튼튼하라고 심지를 붙였어요..

곡선부분은 가위밥을 넣고 뒤집어요~

뒤집었어요~

초동이가 또 깔고 앉으려고 폼잡네요~ㅋ

뒤집어서 옆과 밑단은 시접을 다림질해요~

모서리는 이렇게 했어요~


그리고 둘레 전체를 상침해요~

주머니를 만들어요~

원래는 주머니가 한 장인데 이 앞치마를 요청하신 분이 주머니가 많이 필요하다셔서 세 장을 겹쳤어요~ㅎ

맨 위 주머니엔 폰을 넣을거라 숙였을 때 폰이 떨어지지 않도록 단추도 달거에요~

그래서 단추구멍을 미리 뚫었어요~

주머니를 달 위치를 잡고 고정해요~

주머니를 달았어요~

입구는 튼튼하게 세모로 박아줬어요~ㅎ

가운데를 한 줄 박으니 주머니가 6개가 됐어요~~ ^^

어깨끈은 가죽으로 했는데 먼저 고리를 끼우고 구멍을 뚫어 징으로 박았어요~

다른 쪽은 솔트래지를 달고 구멍을 여러 개 뚫었어요~

이렇게 달았어요~ㅎ

목에 맞춰서 이렇게 끼우면 된답니다~ㅎ









린넨 앞치마 완성이에요~!

단추도 달고 가죽라벨도 달았어요~ㅎ

마순이가 입어보았어요~ㅎ

앞쪽으로 끈을 맨 모습이에요~

이 앞치마 패턴은 허리끈을 약간 골반쪽에 묶어야 하더라구요..

허리에 묶으니 가슴판이 목까지 올라와요.. ㅡ.ㅡ


가죽으로 끈을 하니 심플한 린넨 앞치마에 포인트가 되네요~ ^^

아끼는 단추를 달았어요~ ^^

주머니가 많은 앞치마~~ㅎ

허리끈을 뒤로 묶었어요~

이 모습도 이쁘네요~ㅎ

저 같이 배 나온 사람들에겐 이렇게 매는게 더 날씬해보일 것 같아요~ㅋㅋ

이 앞치마는 수공예하시는 분께 입양갔어요~

맘에 들어 하시더라구요~ 히히~ ^^

뿌듯하네요~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