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 만들기

맛있는 쌀국수 쉽게 만들기~

by +소금 2016. 7. 4.
728x90
반응형


 

  맛있는 쌀국수 쉽게 만들기~



제가 쌀국수를 참 좋아해요~

도시에 살 땐 종종 사먹었는데 시골에 오니 베트남 식당이 없더라구요.. ㅠㅜ

가끔 서울에 가면 베트남 식당에 가곤 했었는데 서울 갈 일이 많지 않더라구요..ㅋ

그래서 마트에서 파는 쌀국수장국이라는 걸 사다 해먹어봤는데 영 그맛이 안 나더라구요..

결국 고기로 육수를 내볼까 하고 검색을 했더니..


세상에나~~ 이런 걸 팔더라구요~ ^^

티백으로 된건데 끓는 물에 넣고 잠시만 끓이면 쌀국수 육수가 만들어져요~

한 봉지가 4인분이고 티백이 4개 들었어요~

기대를 안고 쌀국수를 만들었어요~ㅎ



저희는 가는 면을 좋아해서 버미셀리로 선택했어요~


샤브용 소고기도 100g 정도 준비하구요~ ^^


쌀국수면은 찬물에 2-30분간 불렸다 끓는물에 살짝 데치면 된답니다~



숙주는 생걸 넣어도 되는데 살짝 데쳤어요~


쌀국수엔 양파절임도 빠질 수 없죠~ ^^

양파를 얇게 썰고 설탕과 식초를 1:1 비율로 넣어 무쳐놓아요~

양파절임 만들고 육수 끓이면서 중간에 한두 번 뒤집어요~

그러면 쌀국수 완성하고 먹을 때쯤 알맞게 간이 배요~ ^^



라면 물과 비슷하게 물을 넣고 끓으면 육수티백과 양파를 넣어요~

3-5분 끓이고 티백은 건져요~

그리고 샤브용 소고기를 넣어요~



고기는 너무 익히면 질기니까 살짝 익히고 꺼내요~


그리고 끓는 물에 불린 쌀국수 면을 넣고 1-2분 데쳐요~


그릇에 숙주 깔고 면 놓고 위에 고기를 얹어요~


그리고 팔팔 끓는 육수를 체에 밭쳐 부어요~

체에 안 밭쳐도 되는데 밭치면 국물이 더 깔끔해요~


아삭함이 남아있을 정도로 잘 절여진 양파절임이에요~

흐물흐물한 식감이 좋으시면 미리 해놓으심 되죠~ ^^



양파절임과 텃밭에서 딴 고추랑 같이 먹었어요~ㅋㅋ


쓰리라차 소스를 좋아하는데요..

쌀국수에 넣어 먹음 참 맛나요~ ^^


쓰리라차 소스를 넣었어요~ㅎ

이렇게 만든 쌀국수의 맛은 쌀국수 전문점에서 먹는 것과 비슷해요~~

이제 좋아하는 쌀국수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흐흐~

남편도 맛나다고 이제 식당에 갈 필요 없겠대요~ㅋㅋ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