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 만들기

젤라틴으로 달콤하고 탱탱한 푸딩만들기

by +소금 2016. 6. 7.
728x90
반응형


 

  젤라틴으로 달콤하고 탱탱한 푸딩만들기



남편이 푸딩을 좋아해서 가끔 해먹었는데 최근에 안 하다 다시 만들어봤어요~ㅎ ^^


+ 재료 +

|  가루젤라틴 1봉, 주스 350ml, 설탕(감미료 대체), 후르츠칵테일이나 과일  |


보통은 주스로 해먹는데 이번에는 후르츠칵테일 캔에 들어있는 국물로 해봤어요~

왠지 더 맛있을 것 같아서요~ㅎ


가루젤라틴이에요~ ^^


후르츠칵테일은 월남쌈 먹을 때 써서 늘 집에 쟁여놔요~

저흰 월남쌈을 자주 해먹거든요~ㅋ


먼저 가루 젤라틴을 그릇에 부어요~

연노랑색이에요~


그리고 주스 100ml를 부어서 10분간 가루를 불려요~


불리는 동안 푸딩을 만들 그릇에 후르츠칵테일 건더기를 깔았어요~

좀 많이 넣어봤어요~ㅎ


10분 후..

젤라틴이 불어서 되직해졌어요~

이걸 전자렌지에 30초만 돌려요~


그럼 이렇게 녹아서 물처럼 된답니다~

렌지에 너무 오래 돌려 끓으면 안되니 조심해야 해요~


남은 주스를 붓고 설탕이나 감미료를 좀 넣어서 저어줘요~

주스만 넣어도 되는데 별로 안 달더라구요~

푸딩이나 젤리는 달콤해야 맛나잖아요~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된답니다~ㅎ


저으면 거품이 나는데 설탕을 녹인 후 거품을 걷어줘요~


이렇게 맑은 물이 되었어요~ㅎ


그리고 준비한 그릇에 부어요~

이쁜 유리그릇에 부어야 하는데 그런 그릇이 없네요.. ㅡ.ㅡ

역시 요리 블로거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에요~ㅋ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3시간을 냅두면 맛난 푸딩이 만들어져요~

정말 쉽죠~? ^^


달콤한 과일 푸딩이 만들어졌어요~ㅎ


쏟아지지도 않고 탱글탱글하게 잘 굳었어요~ ^^


모양 그대로 떼서 이쁘게 접시에 담으려 했더니 

바닥에 후르츠를 너무 많이 깔아서 다 부서지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그냥 한 숟갈 떠봤어요~ㅋ


참 탱글탱글한데 사진으론 잘 안 느껴지네요~ 

음식 사진은 참 어려워요~ ^^;

남편이 맛나게 먹어줬으니 됐죠 뭐~ㅎ

시원하고 달콤한 디저트로 푸딩이 딱입니다~ ^ㅡ^/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