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향살이/시골 생활

4월 파종 / 원추리 옮겨심기 / 모종 밭으로 옮겨심기 시작

by +소금 2016. 4. 14.
728x90
반응형


 

  4월 파종  / 원추리 옮겨심기 / 모종 밭으로 옮겨심기 시작




봄이 되니 남편이 너무 바빠졌어요~

텃밭 농사를 제대로 하기에 앞서 할 일이 많더라구요..



원추리 옮겨심기 +


산에 원추리가 엄청 많길래 관상용으로 집 입구 작은 밭에 옮겨심었어요~ㅎ

산에서 자란 원추리라 그런지 맛도 아주 훌륭하더라구요~


남편이 이만큼 캐왔어요~ ^^

저 공간에 심을건데요.. 먼저 밭을 정리했어요..

그리고 심을 곳을 팠어요~


판 곳에 원추리를 띄엄띄엄 심어줘요~



브이자 모양으로 두 줄 심었어요~ㅎ

원추리가 여름에 꽃이 피는데 꽤 이쁘더라구요~ ^^

심고 나서 물을 충분히 줘요~

물방울을 머금으니 싱그럽네요~ ^^

여름에 필 꽃이 기대되요~ㅎㅎ



+ 4월 파종하기 +


4월에 파종해야 할 채소들을 파종했어요~



3월에 심은 부추가 이렇게 싹이 났어요~ㅎ

2월에 심은 것들은 아주 쑥쑥 잘 자라고 있어요~ ^^



볼수록 신기방기~~ㅋㅋ


이번에 파종한 것들이에요~

먼저 심을 곳에 물을 충분히 적셔줬어요~

오이씨에요~

작년에 받아놨던 거에요~ ^^

구멍을 내고 씨를 넣은 뒤 흙을 덮어주면 끄읕~~

맷돌호박

상추..

대파씨에요~ 
첨 봤는데 검을깨 같아요~ㅎ

모종 트레이를 모두 채웠어요~ㅎ

이제 또 얼마 지나면 새싹들이 올라오겠죠? 흐흐~~



+ 모종 옮겨심기 +


2월에 파종하여 제일 먼저 싹이 났던 방울 토마토 모종을 옮겨심었어요~


옮겨심기에 앞서 지난 달 남편이 밭에 멀칭비닐을 씌웠어요~

저희는 잡초가 자라는게 싫어서 멀칭비닐을 씌웠는데 알고보니 꼭 해야겠더라구요..

왜냐면 장마철 흙의 유실 방지, 땅의 경화 방지, 병해 감소의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이렇게 멀칭 비닐을 모두 씌웠어요~ㅎ

방울토마토는 금방이라도 열매를 맺을 듯이 잘 자라고 있어요~ㅋㅋ

처음 파종할 때 저희는 씨들이 싹을 안 틔울지 모른다며 구멍 하나에 씨를 2-3개씩 심었더니 모종이 너무 많아졌어요.. ㅡ.ㅡ

어쩜 씨가 전부 싹을 냈지 뭐에요~~~ㅎㅎ

그래서 방울토마토 모종 10개는 뒷집에 드렸어요~ ^^



비닐을 살짝 뚫고..

모종을 심고 흙으로 덮은 뒤 물을 줬어요~ ^^


이제 앞으로 모종들이 밭으로 하나씩 나오고 쑥쑥 자라 열매를 우리에게 내어주겠지요..?

이제 모종 심었는데 너무 앞서갔나요~? ㅋㅋ

  근데 정말 기대가 되요~~ㅎㅎ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