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홈패션 외

간단히 크로스 앞치마 만들기

by +소금 2016. 2. 25.
728x90
반응형


 

  간단히 크로스 앞치마 만들기




지난번 원피스형으로 재봉 작업용 앞치마를 만들었는데요..

재봉 작업용으로 하나 더 만들었어요~

봄이 다가오면서 원피스형 앞치마가 좀 덥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크로스 앞치마로 했어요~


면 원단으로 했구요..

진동부분을 깊게 파지 않고 허리끈이 없는 앞치마에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입기도 편해요~ ^^

패턴이 따로 없어서 걍 제가 응용했어요~ㅎ


고습도치 무늬인데요.. 사은품으로 받았어요~ㅎ

먼저 양 옆을 1센티 접어 다렸어요~

그리고 크로스 끈을 고정해요~

이렇게요~

대보고 제 몸에 맞게 했어요~ㅋ

안단의 하단부분은 오버록 치구요..

안단 대신 인바이어스로 해도 되는데 전 안단이 편하더라구요~

안단과 몸판 겉과 겉을 대고 고정해요~

끈 때문에 쫙 펼쳐지지 않으니 만져가며 박으면 되요~ㅎ

박은 모습이에요~

그리고 뒤집은 후..

다림질 해요~

옆선과 밑단도 두 번 접어 다려요~

옆선은 안단 달기 전에 한 번 접어놔서 뒤집으면 저절로 두 번 접혀서 편해요~ ^^


그리고 전체를 둘러 박아요~

그럼 완성이에요~ ㅎ








끈에는 은박 스티치가 있어요~ㅋ

이런 모습이에요~ ^^

주머니를 달았음 더 귀여웠을 듯 해요~

재봉 작업용이라 주머니가 필요 없어서 안 달았어요..

좀 귀찮기도 하구요..ㅋㅋ


뒷모습이 요래요~

마순이에게 옷을 입히고 앞치마를 해줬어요~



제가 한 번 입어봤어요~ㅋ

가볍고 정말 편하더라구요~ 덥지도 않구요~



특별한 장식도 주머니도 없이 심플하지만 정말 맘에 들어요~

요샌 작업할 때 이 앞치만 하고 있어요~ㅎ ^^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