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퓨어린넨 반팔 원피스 만들기

by +소금 2016. 6. 21.
728x90
반응형


 

  퓨어린넨 반팔 원피스 만들기




톤다운 네이비 퓨어린넨이에요~~ ^^


제가 입을 반팔 원피스를 만들었어요~ㅎ



먼저 앞판 다트를 박고 시접은 위로 보내요~


양쪽 다 다트를 박은 모습이에요~


앞판 가운데 맞주름 하나를 넣었어요~


안단은 오버록 한 후..


연결해요~


앞판과 뒤판에 숨은 주머니를 먼저 달구요~


어깨를 연결해요~


그리고 안단과 몸판을 겉과 겉을 댄 후 목둘레를 박아요~


목둘레에 가위집을 준 후 안단을 안으로 꺾어 다림질해요~


그리고 상침해요~

퓨어린넨을 재봉틀로 박으면 좀 늘어난 듯 싶기도 하고

노루발 자국이 남는데 이건 세탁하면 없어져요~ ^^


다음에 소매를 달아요~


옆선을 이은 후 소맷단과 밑단을 처리하면 완성이에요~ ^^


완성된 모습이에요~ㅎ



소매는 입으면 한 3부 정도 되요~


숨은 주머니~



주름은 하나밖에 없지만 품이 넉넉해요~ ^^


마순이가 입은 모습~


몸이 날씬하면 뭘 입어도 날씬해보이네요..

제가 입으면 이런 핏이 아니에요.. ㅠㅠ


색깔이 이렇게 파랗지 않아요~ㅋ

차분한 네이비인데 파랗게 나왔네요.. ㅡ.ㅡ


퓨어린넨이라 잘 구겨지긴 하는데요..

자연스러운 구김이라 지저분해보이지 않고 내추럴해요~ ^^

린넨이라 몸에 붙지도 않고 여름에 딱 좋아요~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