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오버롤 원피스 만들기

by +소금 2016. 9. 16.
728x90
반응형


 

  오버롤 원피스 만들기



가을을 준비하려고 오버롤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


톡톡한 느낌의 면원단이에요~


먼저 어깨끈을 만들었어요~


한 쪽엔 단추를 달거라 시접을 접어서 박고 한 쪽은 그냥 박아요~


그리고 어깨끈을 몸판에 고정해요~


안단에 심지를 붙이고 앞뒤 옆선을 연결해요~


몸판도 옆선을 연결해요~


그리고 안단과 몸판을 겉과 겉을 대고 둘러박아요~


곡선에 가위집을 넣고 안단을 안쪽으로 꺾은 후 다람질해요~

그리고 상침해요~ 상침을 두 줄로 했어요~


스커트 부분에 주름을 잡고..


옆선을 이은 후 몸판과 겉과 겉을 대고 박아요~


그럼 이런 모습이에요~ㅎ


단추 구멍을 뚫고..


단추를 단 후 밑단을 두 번 접어 박으면 끝이에요~


단추를 끼운 모습이에요~ ^^



오버롤 원피스 완성이에요~ㅎ


안에 상의를 받쳐 입을거라 좀 넉넉히 만들었는데 너무 넉넉한가봐요...ㅋㅋ



이제 더 선선해지면 심플한 린넨 블라우스를 받쳐 입을거에요~ㅎ


지금은 반팔티와 입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한 여름엔 더워서 이렇게 못 입으니까요~ㅎ


면티와 입어도 무난해요~ ^^


조끼만 걸쳐봤는데 이건 아무래도 진동이 넓어 안에 티셔츠를 입어야 할 것 같아요~ㅎ


개인적으로 린넨 블라우스가 젤 나은 것 같아서 마순이에게 입혀봤어요~ ^^


봄가을에 입을거라 길이를 좀 길게 했어요~



더 선선해지면 이 위에 가디건이나 조끼를 입으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입어봤더니 남편이 잘 어울린다고 안 뚱뚱해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성공했지뭐에요~ㅋㅋ

다른 원단으로도 만들어야겠어요~ 흐흐~~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