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루즈핏 린넨 자켓 만들기

by +소금 2016. 5. 30.
728x90
반응형


 

  루즈핏 린넨 자켓 만들기




약간 톤다운된 하늘색 퓨어린넨이에요~

톡톡한 편이라 루즈핏 자켓을 만들었어요~ ^^


재단을 했어요~


먼저 안단 앞뒤를 연결하고 시접은 가름솔로 해줘요~


숨은 주머니를 만들었어요~

뒤판과 앞판에 주머니천을 달아줘요~


그리고 어깨를 연결하고 가름솔하고요~


안단을 달아요~

심지를 롤로 된 걸 쓰니 안단이 누더기 같네요~ㅋㅋ

뭐 안 보이니까요~ ^^;


안단쪽 밑단은 이렇게 잘라줘요~

안 그럼 밑단 박을 때 너무 두꺼워지거든요~


목둘레는 가위집을 주고요~


안단을 안으로 꺾어 다림질해요~


그리고 목둘레와 앞 안단쪽을 상침해요~


이렇게요~


소매를 달고 옆선과 소매를 이어요~


소매와 옆선 모두 시접은 가름솔로 하구요..

밑단은 두 번 접어 박아요~


안단쪽 밑단을 이렇게 했어요~ㅎ



루즈핏 린넨 자켓 완성이에요~ ^^


뒷모습이에요~



홑겹이라 여름에 에어콘 아래서 입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음영이 져서 살짝 보랏빛으로 보이는데 사진만 그래요~

실제론 전혀 보랏빛이 없어요.. ㅡ.ㅡ



주머니에 손을 넣었을 때 모습이에요~ㅎ


더울 땐 소매를 접어도 내추럴한 멋이 있어요~ ^^



사실 더블버튼 자켓 패턴인데 단추 안 달고 오픈해서 입으려고 해요~

하지만 추우면 단추만 달면 되요~ㅋ


숨은 주머니는 만들기도 쉽고 쓰기도 좋고 넘 유용해요~ㅎ

봄여름엔 하늘색 자켓입고 가을엔 또 다른 색 린넨자켓 만들어야겠어요~ ^^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