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 만들기

젤라틴과 과일주스로 젤리만들기

by +소금 2014. 5. 21.
728x90
반응형


  젤라틴과 과일주스로 젤리만들기






남편이 푸딩이나 젤리를 좋아하는데 시중에 파는 건 넘 달아서 젤라틴으로 집에서 만들어봤어요~



+ 젤리만들 재료


   가루젤라틴 1봉, 주스350ml, 설탕(안 넣어도 됨), 후르츠칵테일(과일을 넣거나 안 넣어도 됨)



저는 판젤라틴 안 쓰고 가루젤라틴 썼어요..



+ 만드는 방법


1. 가루젤라틴을 주스 100ml에 넣어 10분 정도 불려요~



2. 저희는 사과주스를 이용했는데 10분 불리면 이렇게 가루가 불어요~



3. 전자렌지에 20~30초 돌려요~ 그럼 불은 가루가 녹아서 물처럼 되요~ 이때 미지근해야지 끓을 정도로 렌지를 돌리면 안된대요~



4. 여기에 설탕 약간과 남은 주스 250ml를 넣고 잘 저어줘요~ 잘 안 저으니까 젤라틴이 뭉치더라구요~

   설탕은 안 넣어도 되는데 주스로 먹을 때보다는 덜 달아요~ 단 건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된답니다~ ^^

   저희는 사실 설탕 대신 열량 없는 감미료를 넣어요~




5. 잘 저은 후 거품은 걷어내고 용기에 부어요~ 후르츠칵테일이나 과일을 밑에 깔고 넣어도 되구요~ 안 넣어도 상관없어요~ ^^

   적당한 그릇이 없어서 반찬그릇에 부었어요~ㅋ 



6.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넣어요~ 3시간이나 3시간 반이 지난 후 꺼내면 맛난 젤리가 완성되어요~~ ^^



야들야들~ 탱탱~~ 맛있는 사과젤리가 되었어요~ㅎ



같은 방법으로 포도주스로 만들었어요~



포도주스로 만들어도 아주 맛나더라구요~~ ^^

우유로도 해보고, 물도 섞어보고, 코코넛 밀크로도 해봤는데요~ 다 별로구요.. 주스로 만든 게 젤 맛나더라구요~ ㅋㅋ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요~!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