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소품과 가방

안감 없이 홑겹 에코백 만들기

by +소금 2016. 3. 4.
728x90
반응형


 

  안감 없이 홑겹 에코백 만들기




장바구니나 보조가방으로 막 쓰기 위해 홑겹으로 에코백을 만들었어요~

몸판은 캔버스로 하구요.. 주머니감은 옥스포드에요~

재단을 길게 해서 반 접어 만들기로 했어요..

스트라이프는 앞판에 크게 주머니로 썼는데요..

가운데를 박아서 주머니 2개가 되었어요~ㅎ

옆은 오버록 처리를 하고 반을 접어 겉끼리 마주보게 하여 옆선을 박아요~

그리고 뒤집어서 입구는 두 번 접어 다려요~

바닥은 그냥 폭 없이 일자로 했어요~

입구에 웨이빙을 끼워서 같이 박아요~

그럼 안 쪽 옆이 이런 모습이에요~

입구는 깔끔한데 옆선의 오버록이 보여요..

열면 얼핏 보이는 오버록이 지저분하진 않지만 더 깔끔하게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

겉은 무난하고 깔끔한 에코백 완성~ㅎ

이번엔 더 깔끔하게 만들려고 시접을 통솔처리 했어요~ ^^

먼저 앞판에 주머니를 달고..

안끼리 마주보게 해서 옆선을 박아요~

이렇게요~ㅎ

그리고 겉끼리 마주보게 뒤집어요~

다시 옆선을 박아요~

이때 먼저 박은 시접을 감싸서 박아야 해요~

이렇게요~

그리고 뒤집어요~

입구와 웨이빙은 똑같은 방식으로 박아요~

그럼 이렇게 오버록도 안 보이고 깔끔하게 시접처리가 되었어요~ㅎ








하나 더 완성~~ㅎ

통솔로 한 에코백이 폭이 조금 작아요~

캔버스 원단이라 힘이 있어서 안감 없이도 제법 빳빳해요~






블랙 앤 화이트이니 북유럽풍 에코백이네요~ㅋㅋㅋ




안감이 없으니 확실히 금방 만들어요~ㅎ

크지 않고 적당한 크기라 두루두루 쓰기도 좋아요~ ^^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