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소품과 가방

내 룸슈즈 만들기~ ^^

by +소금 2016. 3. 10.
728x90
반응형


 

  내 룸슈즈 만들기~ ^^



남자 룸슈즈 만들기  http://salt418.tistory.com/1712

얼마 전 남편 룸슈즈를 만들었는데요..

이번에는 제꺼를 만들었어요~~ㅎㅎ

전 평발이라 집 안에서 실내화를 꼭 신어야 하는데요..

늘 슬리퍼만 신다 이번에 룸슈즈를 만들어 신었는데 슬리퍼보다 편하더라구요~ ^^


발등 부분은 큰 꽃무늬로 하고 바닥 안쪽은 작은 꽃무늬로 하고 바닥 겉은 누빔지를 했어요~

전 평발이라 쿠션이 아주 중요해서 4온스 솜 2장씩 안에 넣었어요~ㅎ

발등 겉에는 퀼팅솜을 덧대었어요~

발등의 뒤꿈치 부분을 박으면 이런 모양이 되요~

발들의 겉과 안을 겉끼리 대고 입구를 둘러 박아요~

그리고 뒤집으면 이렇게 되요~

그리고 입구를 상침해요~

바닥에 4온스 솜을 고정해요~

너무 두꺼워서 같이 박을 수 없기 때문에 바닥 부분의 시접 안쪽으로 작게 잘라 고정만 해요~

4온스 솜 2장에 누빔지까지 완전 두꺼워요~~ㅋㅋㅋ

이것도 신다보면 눌려서 얇아져요~ㅎ

이렇게 안 신으면 발과 발목이 넘 아파요.. ㅠㅠ


다음으로 발등 부분을 바닥 안감에 그대로 대고 둘레를 박아요~

이렇게요~

그리고 이 위에 바닥 겉을 덮어서 박아요~

그럼 이렇게 되요~

이때 창구멍을 남겨야 해요~

창구멍으로 뒤집어 공그르기로 창구멍을 막아요~






완성이에요~~~ ^^

바닥의 누빔지가 미끄럼방지가 아니어서 미끄럼방지천을 대었어요~

정말 편해요~ㅎㅎ

제 발에 딱 맞아요~~ㅋㅋ

맘에 드는 룸슈즈에요~~ ^^


귀요미 냥이와 멍뭉이랑 같이 찍었어요~ㅎ


여름에는 더우니 슬리퍼를 신고 봄, 가을, 겨울엔 룸슈즈를 신으면 딱 좋을 듯 싶어요~ ^^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넘 좋아요~

이거 세탁할 때 신을 수 있게 조만간 하나 더 만들어야 겠어요~ㅎ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