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소품과 가방

뚜껑 파우치 만들기

by +소금 2016. 3. 8.
728x90
반응형


 

  뚜껑 파우치(단추여밈 / 여밈도트) 만들기 




좀 다른 파우치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뚜껑 파우치를 만들었어요~ ^^

지퍼 대신 단추나 솔트래지로 여밈을 해요~


다른 느낌의 원단으로 세 가지를 만들어봤어요~ㅎ

겉감은 모두 린넨이에요~

안감은 맨 왼쪽만 면이고 나머지는 린넨이구요~


겉감에는 2온스 접착솜을 붙였어요~

먼저 안감을 겉과 겉을 대고 반 접어 옆을 박구요..

바닥도 박아요~

그럼 이런 모양이 되요~

겉감도 같은 방법으로 해요~

그리고 겉감과 안감을 겉과 겉을 대고 뚜껑과 입구를 둘러 박아요~

이때 입구쪽에 창구멍을 남겨요~


뚜껑에 가위집을 넣고..

창구멍으로 뒤집어요~ ^^

뚜껑과 입구를 상침해요~

이때 창구멍도 자연스레 막아져요~ㅎ


상침한 모습이에요~

단추만 달면 완성이에요~ㅎ







같은 방법으로 2개 더 만들었어요~ㅎ

이 파우치는 단추로 안 하고 솔트래지라고 여밈도트를 썼어요~

뚜껑에 끈을 달구요..

위치를 잡아서 솔트래지를 달아요~

안쪽에 튼튼하라고 끈을 잘라 덧댔어요~

구멍을 뚫고 끼워주면 완성이에요~ ^^

나머지 2개는 겉에 단추를 달고..

스냅단추를 달았어요~

자석은 쉽게 열려서 이걸로 달았어요~


뚜껑을 열면 이런 모습이에요~

여러개 만들고 떼샷 찍으면 참 기분이 좋아요~ㅎ

이 파우치의 단추는 같은 원단으로 싸개단추를 만들어서 달았어요~

크기는 일반 화장품 파우치 크기에요~

이 디자인으로 크게 만들어 끈만 달면 크로스백이 되는거죠~ㅎㅎ



옆모습~

바닥이에요~ㅋ

뒷모습이구요~ ^^


이 파우치를 만들고 나니 크로스백이 만들고 싶어지네요~ㅋ

요 방법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ㅎ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