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 만들기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by +소금 2013. 3. 16.
728x90
반응형

 

갑자기 저희 남편님께서 파운드케이크를 해달라고 하셔서 레시피를 찾아봤더니 쉬폰케이크보다도 쉽더라구요~^^

그래서 흔쾌히 해주꾸마 하고 난생 처음 만들어봤습니다~~ㅎ

혹시 망칠지 몰라서 작게 만들었어요~ ^^;

 

파운드케이크 재료 :가루 100g, 설탕 90g, 계란 1개, 오일 90g, 베이킹파우더1/3t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제외하고 모두 섞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도록 섞으면 걸쭉해져요~

 

여기에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잘 섞습니다~ ^^

 

잘 섞은 반죽을 틀에 붓습니다~ 저는 종이호일을 깔고 부었어요~

괜히 허전해서 집에 있는 아몬드를 올려보았습니다~ㅎ

파운드케이크틀이 없어서 그냥 식빵틀에 했더니 반죽이 넘 적네요~ ^^;;

 

굽기 전에 가을이에게 검사를 받습니다~ 통과했네요~핫~! ^^

 

170도 예열된 오븐에서 35~40분정도 구웠어요~ 꺼내기 전에 젓가락으로 찔러보고 젓가락이 깨끗하면 꺼냅니다~

 

종이 호일을 벗겨낸 모습이에요~ ^^

젓가락 구멍이 슝슝~~~ ^^;;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

처음치고는 맛있게 잘 만들었답니다~~ㅎㅎ 우유와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

 

아무래도 파운드케이크다보니 조금 달고 유분이 많더라구요~

그렇다고 설탕이랑 오일을 너무 많이 줄이면 빵이 이상해지겠죠~? ^^

지난 번 쉬폰케이크 만들 때 안 달게 한다고 설탕 많이 줄였더니 빵맛이 이상했던 경험이.. ㅡ.ㅡ;;

음식이 다 비율이 있나봐요~ㅎㅎ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