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양재 - 민소매 상의 만들기

by +소금 2014. 6. 12.
728x90
반응형


  양재 - 민소매 상의 만들기






홈패션을 배우다보니 자연스레 옷만들기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

그래서 얼마전부터 양재를 배우기 시작했어요~~~ㅎㅎㅎ

거창하게는 아니고 개인 공방에서 생활양재로 8가지 정도 만들면서 배우는 수업이에요~ 

인터넷으로 찾아서 간 곳인데 선생님께서 열정적이고 경력도 많은 분이시더라구요~ ^^


첫 수업으로 민소매 상의를 만들었어요~ 

홈패션도 이제 중급과정이라 손이 느려서 따라가기 좀 버거웠지만 재밌더라구요~~ ^^

첫날이라 과정샷은 못찍었어요~ 그리고 제 시간에 다 못해서 집에 와서 마무리하면서 사진 몇 장 찍었어요~



민소매 상의(나시)는 어깨부터 박고 그 다음에 옆선을 위에서 아래로 박은 후 목둘레와 진동을 바이어스로 마무리하는데요.. 

이번에 인바이어스로 했어요~ ^^



이렇게 안 쪽으로만 감싸 밖에서 안 보이게 하는게 인바이어스래요~ ^^


인바이어스는 옷 겉에 바이어스를 대고 1/3 지점 정도에 박음질을 해요~


바이어스 끝에선 바이어스끼리 먼저 잇고 그 다음에 옷에 박아요~


박고 나면 이런 모양이 되요~


그 다음 바이어스를 한 번 접고 안 쪽으로 눕혀서 밖으로 바이어스가 안 보이도록 하고 끝박음을 해요~


다 박으면 이렇게 밖에선 바이어스가 안 보이게 되어요~ 

바이어스를 박을 땐 살짝 당기면서 박아야 해서 다 하고나면 약간 쪼글거리는데요~ 이건 다림질하면 펴져요~ ^^


혼자 집에서 이렇게 바이어스 완성하고 어찌나 뿌듯하던지요~ㅋㅋㅋ


밑단은 2.5cm 접어서 오버록 선에 박음질 하면 옷이 완성된답니다~ㅎ



짠~ 완성샷이에요~~ㅎㅎ 어떤가요~? ^^

옷을 만들려면 오버록이 필수인 것 같아요.. 홈패션에선 없어도 대충 하면 되었는데 옷은 또 다르더라구요.. 

미싱에 이어 오버록 뽐뿌가....ㅋㅋㅋㅋ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