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가디건 만들기

by +소금 2014. 8. 6.
728x90
반응형


  가디건 만들기







가디건 하면 엄청 어려울 것 같은데 배우고 나니 역시 만드는 방법보다는 잘 만드는게 어려운 것 같아요...ㅎㅎ



먼저 어깨를 연결해요~

저 손은 양재 선생님 손이에요~ㅋ


그 다음에 소매를 달아요~



그리고 겨드랑이에서 소매 박고 겨드랑이에서 옆선을 박아요~


옆선과 소매를 박으니 옷모양이 나오네요~ㅎㅎ


그 다음 소매 시보리를 달아요~

소매 시보리 길이는 여자의 경우 보통 반 접어서 10센티이고 남자는 11-12센티래요~

폭은 맘대로 하면 되구요~ ^^


시보리를 소매에 끼워 박아줘요~


얇은 다이마루 천이라 박기 힘들더라구요.. 다 삐뚤어졌어요.. ㅡ.ㅡ;;;



그 다음은 목가이드 시보리를 달아요~

이건 목 중심에서 양쪽으로 나누어 끝박음 해야 해요~ 


그리고 허리둘레 시보리를 달아요~ 

시보리 길이는 몸판의 85-90%정도로 해주면 된대요~




목가이드 시보리는 몸통으로 상침을 해줘야 이쁘대요~ ^^



완성이에요~~ㅎㅎ

전 개인적으로 영문이 들어간 무늬를 별로 안 좋아해서 친정엄마 드렸어요~ㅋㅋ

시어머니는 작아서 못드렸어요.. ^^;


뒷모습이에요~ 

얇고 부드러워서 여름에 에어컨 앞이나 해변가에서 입기 좋은 원단이에요~ ^^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