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남자옷

남편 실내복 조끼 만들기

by +소금 2014. 7. 11.
728x90
반응형


  남편 실내복 조끼 만들

  





남편에게 파자마를 만들어줬더니 시원하고 편했는지 같은 천으로 실내에서 입을 조끼를 만들어 달라고 하더라구요~ㅎ

그래서 도전해봤어요~~~ ^^



패턴은 남성복 만드는 책 사서 같이 들어있던 패턴을 응용했어요~ 외출복 조끼 패턴이라 약간 제가 변형해서 했죠~

먼저 뒤판은 접어서 재단했어요~



펼치면 요런 모양~~


앞판은 두 장을 한 번에 재단했어요~ 


이렇게 뒤판 1장과 앞판 2장을 준비해요~


실내복이라 두 겹으로 안 하고 앞판 단추 다는 곳과 목에 안단을 대기로 했어요~


앞판에 먼저 안단을 달았어요~

안단을 다는 부분에서 역시 안 배운거라 혼자 많이 헤맸어요.. 아마 정석대로라면 이렇게 하지 않을 것 같아요.. ㅜㅜ


뒤판 목 부분에 안단을 대고난 후 앞뒤만 어깨를 박아주고 옆선을 박아줬어요~


진동은 깔끔하게 인바이어스로 했어요~


하기도 어렵지 않고 만들어 놓으면 깔끔해요~ㅎ


안단, 어깨, 진동부분이에요~ ^^


밑단은 3cm 접어 오버록선에 박음질 했어요~


똑딱단추 달아 완성했에요~~ㅎㅎ

입고 나가기는 그래도 집에서 입기는 괜찮아요~ 택배 아저씨가 와두 문제없어요~ㅋㅋㅋㅋ


똑딱단추는 이렇게 달았어요~ ^^

단추를 구멍내서 밖으로 달았으면 너무 실내복 느낌이 안 났을 것 같기도 해요~ ^^;


남편의 챡샷~ ^^

그래도 조끼 처음 만든거치고는 성공한 편인 것 같아요~~흐흐~~~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