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패턴' 태그의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자작패턴

심플하면서 독특한 V넥 원피스 cos 브랜드의 요 디쟌을 따라해봤어요~ㅋㅋ심플하면서도 커다란 외주름이 독특해서 도전했어요~ ^^ 첫번째 가봉한 건 까묵고 사진을 못 찍었어요.이게 두번째 가봉이에요.얼추 비슷해요~ㅋ 뒤에는 셔츠처럼 요크와 맞주름을 넣었어요. 길이를 늘려 원피스로 만들었어요.cos에도 원피스가 있던데 길이가 짧더라고요.전 길게 했는데 짧은 게 이쁠 것 같기도 해요~ㅋㅋ 네크라인을 겹쳐 일자로 박았는데 양쪽만 고정해도 될 것 같아요.일자로 잘못 박으면 입었을 때 한쪽이 꿀렁거려서 네크라인이 좀 이상하더라고요. 원피스라 주머니도 만들었어요. 블라우스 디자인에서 길이만 늘렸더니 밑단라인이 별로에요.손을 좀 봐야겠어요~ㅎㅎ 요크도 좀 더 넓게 할까봐요~ㅎ 후루룩 뒤집어 쓰면 입기 편해요~배도 잘 가려주고요~ㅋㅋ (가장 중요한 .. 더보기
원피스 리폼하여 앞치마 만들기 지난 초여름 원피스를 만들었어요~ㅎ 빈티지 리본도 달아주고~ 소매는 살짝 플레어인데 윗부분엔 맞주름도 하나 넣었고요~ 근데 입어보니 소매가 불편하더라고요. ㅡ.ㅡ 뒷부분 핏도 맘에 안 들고요~ㅎㅎ 처박아 놨었는데 원단이 아까워 앞치마로 리폼했어요~ ^^소매 자르고 진동은 허리까지 파고 옆선 자른 후 리본 달았어요~ㅎ 앞치마로 완성~! ㅋㅋ 꼭 앞치마가 아니라 레이어드로 입어도 되겠죵~? ㅋㅋㅋ 안 입거나 망친 원피스는 앞치마로 리폼하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더보기
밑단 프릴 원피스 휘리릭 뒤집어 써 쉽게 입을 원피스를 만들었어요~ㅎㅎ기존에 그린 패턴을 조금 수정해서 출력했죠~60수 고밀도 원단이에요.줄무늬라 식서, 푸서를 활용해봤어요~ ^_^ 소매는 접어 입어도 되고~ 그냥 입어도 되어요~접어도 시접이 깔끔하답니당~ㅋㅋ 허리에 끈을 매도 괜찮을 것 같아요~제 배가 그걸 허락치 않는군용~ㅋㅋㅋㅋ 오늘도 무탈하고 강건하시길 기원합니다~!! ^_^/ 더보기
여자 트렁크 만들기 남편 트렁크는 몇 번 만들었는데 이번에 제꺼 만들어봤어요~이젠 속옷까지 만들고 있습니다요~ㅋㅋ살이 찌니 기존 입던 속옷이 불편하더라고요.. ㅡ.ㅡ;;;+ 남편을 위한 트렁크 만들기 https://salt418.tistory.com/1800 남자옷 패턴책에 있던 남자 트렁크 제일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봤어요.앞트임이 없으니 정말 금방 만들게 되더라고요~ㅎㅎ 역시나 앞쪽이 너무 많이 남고 불편하더라고요. 패턴을 일러로 그려서 수정하고 다시 만들었어요.처음보다 나았지만 그래도 불편했어요. 다시 수정했는데 입을만은 했지만 어딘가 부족했어요. 트렁크라면 모름지기 뒤판을 골선 재단하여 가운데 재봉선이 없어야 하죠~ㅎㅎ재봉선이 있으면 트렁크가 아니라 그냥 핫팬츠니께유~~ㅋㅋㅋ옆트임도 필수에요~제가 허벅지가 굵어서인지 .. 더보기
V넥 벌룬소매 원피스 벌룬소매로 원피스를 또 만들어봤어요~왠지 재미져서요~ㅋㅋ 가봉하고 수정했어요. 30수 면 체크에요. 소매는 벌룬, 앞뒤 가운데 절개로 밑으로 갈수록 조금 퍼지는 스탈이에요~ ^^ 요 두 사진을 보고 비슷하게 느낌만 냈어요~ㅋㅋㅋ 모델샷과 많이 다르군요~ㅋㅋ역시 가늘고 길어야 이뻐요~스아실.. 이 사진들도 초큼 날씬하게 보정한거에요.너무 날씬하게 하면 양심에 찔려서 조금요~ㅋㅋㅋ실제론 조금 더 통통하답니다.. 쿨럭... 패턴을 그리고 가봉을 하고 수정해서 다시 만들고 하는 과정이 참 재미져요~ ^^맘에 쏙 들게 안 나와도 왠지 뿌듯하고요~ㅋㅋㅋ담엔 어떤 패턴을 그려볼까 고민 중입니당~ㅎㅎ 더보기
하이웨이스트 퍼프소매 원피스 개인적으로 과한 퍼프소매를 좋아하진 않는데 패턴을 그려보고는 싶더라고요~ㅋㅋ 이 소매를 만들어 보고 싶어져서 패턴을 그려보았어요~ㅎ 소매 완성~ 하이웨이스트 퍼프소매 원피스에요~ㅋ원단은 퓨어린넨이고요~뒷목에 트임을 주고 빈티지 레이스를 달았어요.잔체크에요. 길이는 무릎 바로 밑이에요. 소매 안쪽이에요. 소매가 종 모양이 나와야 하는데 잘 안 됐어요~ㅋㅋㅋ언제쯤이면 생각한 대로 그릴 수 있을까요.. ㅡ.ㅡ 카메라를 잘못 놔서 다리가 다 잘렸어요~ㅋㅋ다시 찍자니 귀찮아서...;; 선물받은 핸드메이드 모자와 함께 찍어보았어요~잘 어울리죵~ 헤헤 비 그치면 요로케 입고 쓰고 읍내 갈라고요~ㅋㅋㅋ 저희 동네도 비 많이 오는데 비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_^ 더보기
커플 홈웨어~ ^^ 얼마 전 아는언니님 공구 원단으로 홈웨어를 만들었어요~ ^^전 코튼원단을 구매했습니다~손으로 느껴지는 두께감은 30-40수 정도 같고 밀도감이 있으며 살짝 바스락거려요. 스토리님 패턴으로 남편 반바지를 만들었어요~ 정말 시원해 보이죵?바닷가에서 입어도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아요~ㅎ하지만 저희는 집에서 입죠~ㅋㅋ 제 것도 만들었어요. 자작패턴으로 얼마전 나눔한 요크셔링 원피스와 비슷한데 소매는 프렌치 소매에요.자투리 원단이 아까워 길이를 길게 했어요~ㅎ 요새 남편과 커플로 잘 입고 있어요~ㅎㅎ딴 거 할 때 몰래 찍어보았습니당~ㅋㅋㅋ 살짝 바스락거리는 느낌이라 몸에 붙지 않고 션해요~ ^^옷으로 만들어 입고 너무나 만족한 원단이에요~ 면인데 살짝 바스락거리는 원단은 뭘로 검색하면 살 수 있을까요?이 원단으로.. 더보기
옆셔링 리본원피스 패턴수정 얼마 전 만든 원피스를 수정해봤어요. 해당 글 https://salt418.tistory.com/2533 앞판 폭을 좁히고 소매도 반팔로 했어요.원단은 퓨어린넨이에요. 스아실.. 초큼 귀찮아서 제천으로 끈을 안 하고 레이스를 달았는데그냥 제천으로 할 걸 그랬나봐요.. ^^;;; 입어보았습니당~ㅋ 수정 전에 만든 게 나은 것 같기도 해요..ㅋㅋㅋ만든지 꽤 됐는데 이상하게 별로 맘에 안 들어 이제사 올리네요~;; 더보기
펀칭자수레이스 블라우스 버뮤다쇼츠에 입을 블라우스를 만들었어요~ ^^ 얼마 전 이웃님이신 봉마담님 공구하셨을 때 산 자수원단이에요. ^^원단이 정말 다 이쁘고 자수도 넘나 고급져요~~!자수원단으로만 롱원피스를 만들고 싶은데 눈사람 같을까봐 못 만들겠....ㅋㅋㅋ 가슴 요크 아래는 아사원단을 덧대서 비치지 않아요~ ^^페플럼 블라우스 패턴에서 소매 퍼프 주름량을 조금 줄였더니 소매가 어색해졌어요.. ㅡ.ㅡ패턴을 조금만 수정해서 가봉 안 했는데 괜찮을 줄 알았더니 아니에요..ㅋㅋ 뒤엔 빈티지 리본을 달았어요~ ^^ 두번째는 자가드 아사 원단으로 몸판과 페플럼을 만들고 자수 원단으로 소매를 만들었어요. H 버뮤다와~아사 원단이라 시원해요~ ^^ 이 블라우스는 소매단에 주름을 줬고.. 이 블라우스는 소매산에 주름을 줬어요. 어깨랑 소.. 더보기
페플럼 블라우스 지난 달 이웃님이 올려주신 사진을 보고 옷이 맘에 들어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_^ 패턴을 그리고 면 20수로 가봉했어요. 입어봤더니 고칠 곳이 아주 많았어요~ㅋㅋㅋ 단추 달기 전에 궁금해서 입어봤어요~원본과는 좀 다르죵~ㅎㅎ 패턴을 수정하고 블랙 퓨어린넨으로 만들었어요.검정색이라면 좀 망쳐도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ㅋ 단추만 달면 완성인데 만들어 놓고 3주를 보냈어요~단추 고르는 것도 고민이 되었고 괜히 딴 거 만들고 싶어지더라고요~ㅎㅎ민소매 입고 자켓으로 입어도 될 것 같아요~ ^^ 3주만에 드뎌 단추를 달았습니다~! ^^;;;라벨을 손으로 달았는데 삐뚤어졌네요..ㅋ 뒷모습 커다란 자개 단추에요~ ^^ 입어보았습니당~ ^_^ 진작 완성해서 입었어야 했는데 소매가 길어서 이젠 좀 더울 것 .. 더보기
랩여밈 끈원피스 랩여밈 형식의 끈원피스를 만들었어요.스커트는 플레어에요.먼저 광목으로 가봉을 해보았어요. 뒷모습이고요. 입어봤어요~ㅋ 다트가 없어서인지 앞이 조금 답답하더라고요. 아는 언니네 체리원단으로 만들었어요~ㅋ겹침분량 조금 줄이고다트를 넣을까 하다 턱을 양쪽에 넣었어요. 헉~!근데 만들어 입어보니 가슴쪽이 벙벙하게 뜨는거에요..ㅠㅠ두번째는 구찮아서 가봉을 안 했더니....ㅡ.ㅡ그래서 뜯어서 어찌어찌 수정했어요.. ㅎㅎ;;; 플레어에 주름분 조금 추가했어요.그냥 주름 없는 게 나은 것 같기도 하고요..ㅋ 뒷모습 이 디쟌은 좀 차르르한 원단이 어울릴 것 같아요..ㅋ 요 패턴은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ㅡ.ㅡ 입어보았습니당~ㅋ 입을만은 하지만 아쉬움이 많은 패턴이에요..ㅎㅎ;;더 공부해야겠어요~ ^^ 더보기
퓨어린넨 오버롤 팬츠 + 오버롤 팬츠https://salt418.tistory.com/2521지난번 오버롤 팬츠를 조금 수정해봤어요~큰 차이는 없어요~ㅎㅎ좀 더 비싼 퓨어린넨으로 만들어보았어요~ㅋㅋ 세탁 후에요.10수 정도의 두께인데 퓨어린넨이라 그런지 덥진 않더라고요~ 착샷은 세탁 전입니당~ 주머니 위치를 잘못 잡았어요~ㅋㅋ올려야 할듯요~ ^^;; 벌써 만들었는데 이제사 올리네요~ㅎ바지통만 조금 수정했는데 원단 차이인지 느낌이 좀 달라요~먼저 것이 나은 것 같기도 하고요~ㅋㅋ바지 패턴 그리는 건 원피스보다 어려워요~ ^^;; 더보기
레드 체크 홈웨어 - 요크셔링op + 요크셔링 원피스 https://salt418.tistory.com/2516 지난 번 만든 요크셔링 원피스 패턴으로 홈웨어를 만들었어요~ 레드체크 코튼이고 소매는 칠부에요~ㅎ 더우면 걷기 편하게 트임을 줬어요. 앞 뒤 가디건 걸치니 홈웨어 같지 않네요~ㅋㅋ 사진 찍는데 초동이가 도와줬어요~ㅋㅋ 30수 코튼이라 시원하고 좋네유~ ^_^ 더보기
아코디언 주름 원피스(아는언니네 모티브샵 기계주름 원단) 자작패턴으로 여름에 입을 브이넥 주름 원피스를 만들었어요~아는 언니네 모티브샵의 아코디언 기계주름 원단으로 만들었고요,내돈내산 후기입니당~ ^^ 먼저 가봉을 했습니다~가봉은 자투리 원단으로 해서 의도치 않은 배색이~ㅋㅋ 조금 수정해서 만들기 시작했어요~꽃무늬가 이쁘고 시원한 폴리 원단이에요~ ^^그냥 블라우스로 만들어도 이쁘겠죠~? ㅎㅎ 전 사실 폴리 원단은 처음 사봐요.. 늘 면이나 린넨만 사서요.ㅋㅋ사진으론 두꺼워보였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면으로 치면 20수과 30수 사이 정도 되는 것 같아요.그럼에도 비치지 않아 너무 좋아요~여름엔 뭘 더 입는다는 게 참 답답하니께유~ㅋ프린트도 실물은 사진보다 못할거라셨는데 웬걸요~받아보고 너무 이쁘더라고요~ 사진과 똑같아요~ㅎㅎ하늘하늘 하지만 힘이 있어서 봉제하.. 더보기
옆셔링 리본 원피스 머릿속으로 생각하던 원피스 패턴을 그려서 만들어봤어요.그런데 생각과 다르게 나왔어요.. ㅡ.ㅡ 네이비 코튼린넨이고 소매는 칠부에요. 소매는 접어 입기 편하게 트임을 줬어요. 앞엔 셔링이 없고 옆에만 셔링 조금 넣고 끈을 달아 묶는 스탈이에요~ㅎㅎ 끈을 묶는 것보다 푸는 게 나은 것 같기도 하고요..ㅋㅋ 갑자기 앞으로 묶어보면 어떨까 해서 묶었는데 이게 더 나은 것 같아요.. 쿨럭... 자작패턴 중 조각이 젤 많은 옷이에요~ㅋㅋ 업어보았습니당~ ^^; 셔링 없는 앞판 폭이 좀 더 좁았어야 했던 것 같아요... 소매를 두 번 접었어요~ㅎ 끈을 풀렀어요. 여러 형태로 입을 수 있습니닷~ㅋㅋㅋ언제쯤이면 생각과 같은 옷이 나올까요..ㅎㅎ ^^;;; 더보기
린넨 머메이드 원피스 작년 가을에 만들었었는데 조금 수정해봤어요~ ^^ 해당 글 바로가기 https://salt418.tistory.com/2474 소매를 좀 더 봉긋하게 하고 밑단 플레어를 좀더 줬어요~뒤에 트임주고 앤틱레이스를 달았어요~ㅋ 허리끈은 안 달았어요. 입어보았습니당~ㅋ 어떠셔유~~? ^^봄맞이 패턴 나눔을 하려 하는데 어떤 옷을 할까 고민이에요..만드는 것마다 패턴이 백퍼 만족이 안 되고 2% 부족한듯 해서 선택하기가 어려워요... ^^;;호옥시~ 나눔 받고 싶으신 디쟌 있으시면 귀띔해주세요~ 흐흐 ^_^ 더보기
린넨 오버롤 팬츠 작년에 큐멜점프수트를 처음 입어보고 반했어요~그래서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패턴 그리기에 도전했어요~ ^^큐멜 원글 바로가기 https://salt418.tistory.com/2468 먼저 엉덩이둘레 96 기준으로 기본바지를 만들고요~ 바지 라인을 바꾸고 바지 위에 점퍼스커트 앞뒤판을 갖다 붙이고 변경했어요~ㅎㅎ광목으로 대충 만들어보고 수정했어요. 두번째 수정한건데 입을만은 하지만 좀 더 손을 봐야할 것 같아요~ㅋㅋ 봉마담님께 구매한 린넨이에요~ ^^ 끈은 앞판에 단추구멍 뚫고 통과시킨 후 매듭을 지었어요. 천사티와 잘 어울려요~ㅎ 셔츠와도 괜찮고요~ 입어봤어요~ 흐흐 또 수정해야할 것 같아서 주머니도 안 달고 오버록도 막 흰 실로 했어요~ㅋㅋㅋ 앉아보니 제법 편해요.입고 읍내에 잠깐 다녀왔는.. 더보기
플랫칼라 셔링원피스 지난 2월 중순 경 마스크 만들기 전에 만들었던 원피스에요~ ^^ 플랫칼라를 난생처음 달아봤어요~ㅋㅋ 광목으로 가봉하고.. 퓨어린넨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ㅎ플랫칼라 다는 법은 어렵진 않은데 이쁘게 달기가 쉽지 않네요.. ^^;; 허리는 시접을 1.5로 하고 위쪽으로 박아 터널을 만든 후 고무줄을 넣었어요. 목 뒤 트임을 주고 콩단추 달았어요.단추를 잠근 상태에서도 머리가 들어가긴 해요~ㅋ 세탁 후 다림질 전이에요. 입어보았어요~ 허리가 잘록하면 더 이쁠 것 같....ㅠ 실수로 찍혔는데 날씬하게 나와서 더 맘에 드네용~ㅋㅋ 세탁 전에 입은거에요~ㅎ 하늘하늘한 원단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_^ 더보기
요크 셔링 원피스 어제 저희 동네는 첫 확진자가 나와서 난리가 났었어요.사람도 얼마 안 되는 작은 시골인데도 피할 수는 없나봐요.다행히 접촉자가 많지 않고 모두 음성이 나왔다니 다행이에요.저희는 요즘 운동도 안 가고 마트도 안 가고 집에만 있어요~ㅎㅎ원래 집순이기도 하지만 시골이라 마당엔 나갈 수 있으니 답답하진 않아요. ^^ 봄이 다가오니 또 원피스를 만들어봐야죠~ㅋㅋㅋ20수 면으로 가봉했어요. 그리고 퓨어린넨으로 다시 만들었어요~ㅎ 세탁하고 나니 좀 더 자연스러워요~ㅎ 길이를 짧게 해서 블라우스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입어보았습니당~ㅋ세탁하기 전에 입었어요. 하늘하늘한 원단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ㅋ계절도, 시절도 어서 봄이 왔음 좋겠어요~ ^_^ 더보기
스웨이드 H라인 끈원피스 어느 날 갑자기 스웨이드로 원피스를 만들고 싶은 맘이 생겨 만들어봤어요~ㅎㅎ 인터넷으로 원단을 사다 보니 딱 맘에 드는 원단을 사기가 쉽지 않아요.카키그레이 스웨이드인데 약간 뻣뻣해서 별로였어요. H라인의 끈원피스에요.트임을 한 쪽으로 길게 줄까, 양쪽 모두 줄까 하다 양쪽으로 했어요~ㅎㅎ 입으면 뻣뻣해서 조금 불편해요. 그래서 다른 데서 사봤어요~ㅋㅋ톤다운 된 짙은 네이비에요. 실제 색과 제일 비슷한 사진이에요. 이 원단은 부드러워서 원피스에 딱이더라고요~ㅎㅎ 덧신이... ㅡ.ㅡㅋ 봄여름에 입을 린넨으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ㅎㅎ 바느질 검수 중인 초동이~ㅋㅋㅋ 불합격인가봐요.. 일어날 생각을 안 하네요~ㅋ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