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 만들기

리코타 치즈 만들기

by +소금 2018. 8. 9.
728x90
반응형


리코타 치즈를 만들었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많이들 만드시죠~ㅎㅎ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리코타 치즈로 익숙하지만 원래는 코티지 치즈래요~


+ 재료 +

우유 1000ml
생크림 500ml
레몬즙 6숟갈
소금 1티스푼


먼저 우유와 생크림을 냄비에 담아 중불에 끓여요.


레몬즙과 소금이에요.


거품이 끓어 오르면 레몬즙과 소금을 넣어요.


몇 번 저어준 후 불을 꺼요~


그리고 15분 정도 가만히 둬요.


촘촘한 면보를 펴고..


끓인 걸 부어요.


30분 정도 지나자 물이 많이 빠졌어요.


그리고 꾹꾹 눌러 면보를 모아 덩어리 모양으로 만들어요.


유청이 또 많이 나왔어요.


한 두시간 정도 두었다 냉장고에 넣어요.
이건 2시간 둔 모습이에요.
냉장고 넣고 다음 날부터 먹어요~ ^_^


빵에 그냥 발라도 맛나요~


고소하고 담백해요~ㅎ


직접 만든 요거트와 같이 먹었어요.


요거트는 과일을 넣어 먹음 참 맛나요~ㅎ


리코타 치즈 샐러드도 참 맛나죠~ㅋ


직접 기른 토마토와 먹으니 더 맛나요~ㅎㅎ
소스는 발사믹소스에요.


재료도 단순하고 만들기도 쉬운데 맛까지 좋아요~ ^_^
강추입니닷~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