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소품과 가방

소잉파우치 만들기

by +소금 2017. 6. 26.
728x90
반응형


 

  소잉파우치 만들기


소잉파우치가 필요해서 만들어봤어요~ :D 

쓰고 남은 린넨 커트지와 내추럴 무지를 골랐어요.


지퍼주머니가 있으면 편할 것 같아서 지퍼를 꽃분홍으로 골랐어요~ㅋ
지퍼끝에 막음을 하고요.


반투명 비닐 원단에 지퍼를 박고 안감 위에 얹은 후 지퍼의 다른 쪽을 박아요.


주머니로 쓸 작은 원단들의 입구를 두 번 접어 박아요.


그리고 위쪽에 바늘꽂이와 작은 뚜껑 주머니를 달았어요.


뚜껑을 젖히면 바늘꽂이와 주머니가 나와요~ㅎ


아래쪽에 하나는 펜을 꽂을 수 있게 칸을 나누어 박았고요
하나는 그냥 주머니로 박았어요.


겉감에 퀼팅솜을 댄 후 안감과 겉감의 겉끼리 대고 둘러박아요.
이때 창구멍을 남겨요.


창구멍으로 뒤집었어요.


창구멍을 막고 둘레는 다림질해줘요.


겉모습은 이래요~ ÷D 
여성스러우면서도 빈티지해요~


파우치를 채워봤어요~ㅎ



바늘꽂이엔 퀼팅솜을 한 번 더 덧대었고요
꽂기 쉽게 살짝 집어서 박아줬어요~ㅎ
쓰다보니 느끼는건데 살짝 집지 말고 많이 집을 것 그랬어요..ㅋ


여밈은 솔트래지를 달고 가죽끈을 달았어요.



넘나 맘에 쏙 들어요~ 흐흐~



앞, 뒤, 안쪽 모두 맘에 들어요~ㅎㅎ
소잉파우치가 생기니 손바느질이 더 재밌게 느껴져요~ :D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후엔 메일인증 꼭 해주세요~!! ^^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