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린넨 배색 칠부 원피스 - 롤링도트

by +소금 2018. 5. 19.
728x90
반응형


롤링도트 서포터즈 두 번째 작품으로 린넨 배색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_^
퓨어린넨으로 바이오워싱 처리되어 선세탁도 필요없어요.
부드러워서 의류 제작으로 정말 딱이에요~!


목둘레 안단에 심지를 붙이고 앞뒤를 이어요.


어깨를 연결하고요..


안단과 겉끼리 대고 목둘레를 박아요.
심지 테이프를 써서 좀 지저분하게 느껴지지만 안 보일거니까요~ㅋ
심지 테이프가 사용하기 편해요~ㅎㅎ;;


목부분에 슬릿을 넣었어요~ㅎ


가위집을 잘 넣어줘야 뒤집었을 때 깔끔해요~


안단을 안으로 꺾어 넘긴 후 다림질해요.



배색은 스커트에 했어요.
하늘색 린넨에 네이비 린넨을 배색했어요~


이렇게 2장을 만들고 주름을 잡아요.


목둘레는 상침하고 소매를 몸판에 달았어요.


몸판에 스커트를 연결해요.



옆선을 잇고 밑단을 접어박은 후 소맷단에 바이어스를 달면 완성이에요.





완성된 모습~ ^_^


칠부소매라 지금부터 여름까지도 입을 수 있어요.
소매가 조금 길어도 많이 덥지 않아요.
린넨의 장점이죠~ㅎㅎ



허리끈도 네이비로 만들었어요.


허리끈을 묶으니 여성스러워요~ ^_^



끈은 앞으로도 묶고 옆으로도 묶고..


뒤로도 묶어봤어요~ㅎㅎ


뒷모습이에요~ㅎ


잘록한 허리에 질끈 묶으면 참 이쁠 것 같아요~!


허리를 안 묶으면 내추럴해요~ 흐흐~
저는 아마도 허리를 안 묶고 입을 것 같아요.. 
잘록한 허리가 도망가고 없거든요.. ㅜㅜ



린넨의 질감은 볼수록 매력적이에요~ ^_^




지난번 만든 가방을 들어도 어울리겠죠~ 킥~


제가 입고 배에 힘을 빡 주고 폰으로 한 컷 찍어봤어요~ㅋ
이렇게 힘주곤 밖에 절대 못 나가요. 숨을 쉴 수가 없...

원단이 부드럽고 시원해서 땀이 많은 분들이나 아이들 옷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_^



+ 사용 원단 +

나이트 스카이 바이오워싱 퓨어린넨

http://rollingdot.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03&cate_no=50&display_group=1


소다라떼 바이오워싱 퓨어린넨

http://rollingdot.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02&cate_no=50&display_group=1


+ 롤링도트의 서포터즈로 원단을 지원받아 직접 만들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