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린넨 홑겹 코트 만들기

by +소금 2017. 5. 9.
728x90
반응형


 

  린넨 홑겹 코트 만들기




낮엔 여름처럼 덥기도 하지만 아침 저녁으론 선선해서 겉옷이 필요한데요..
그때 입으려고 홑겹 코트를 만들었어요~ㅎ

린넨 100% 원단에 코팅처리가 된 원단이에요.
양면이 색깔이 다른데 둘 다 사용 가능해요~ㅎ


목둘레 안단 앞과 뒤를 이어요~


앞판 단추 달 곳에 심지를 붙이고 다림질 해놔요~


어깨를 연결하고..


몸판 겉에 안단 겉을 대고 박아요.
이때 단추구멍 시접을 겉으로 접어 그 위에 안단을 달아요~


박으면 이렇게 되요.


뒤집으면 이렇게 깔끔하게 되서 편해요~ㅎ


목둘레는 가위집을 넣고 뒤집어 다림질해요.


끈을 두 개 만들어요~


소맷단도 안단처럼 달았어요.


소매 안쪽 모습


끈과 숨은 주머니를 달아요~


소매를 달고 옆선을 이어요~
아까 달았던 소맷단은 펼쳐서 옆선을 이어야 해요.


밑단도 목둘레 안단을 달 때처럼 단추구멍 시접을 겉으로 접어 박아요~


뒤집으면 이렇게 깔끔해요~


밑단은 두 번 접어 다림질 해요~


밑단을 박고 전체를 상침해요~ㅎ



펼쳐서 옆선을 박았던 소맷단도 안쪽으로 접어 넣고 박아요.


완성이에요~!
원래는 단추도 달고 단추구멍도 뚫어야 하는데 그냥 입었더니 괜찮더라구요~ㅋㅋ
전 아무래도 단추 닫을 일이 없을 것 같아 여기서 완성했어요~ ÷)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원단이 좋으니 멋스럽네요~ㅎㅎ


살짝 도는 광택도 나쁘지 않고요~




끈은 앞으로 매도, 뒤로 매도, 안 매도 보기 좋아요~ ㅋㅋ


숨은 주머니


마순이는 날씬해서 앞으로 끈을 매도 이쁘네요~
전 아무래도 앞으로 맬 일은 없을 듯요.. ㅡ.ㅡ


끈을 풀었을 때


끈을 뒤로 맸을 때
허리가 들어가서 여성스러운 느낌이에요~ㅎ


뒷모습은 이래요~ㅎ


주머니에 손을 넣으며 이런 모습.
봄에도 가을에도 그리고 홑겹이라 여름에 에어컨이 추운 곳에서도 유용할 것 같아요~ㅎㅎ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가을에 다른 원단으로 또 만들어봐야겠어요~ ÷D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후엔 메일인증 꼭 해주세요~!! ^^


구독 신청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