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여자옷

플레어 원피스 만들기

by +소금 2015. 9. 7.
728x90
반응형


  플레어 원피스 만들기





긴팔의 계절이 돌아왔어요~ㅎ

시골이라 그런지 이젠 잘 때 반팔 입고 못 자요~ ^^

그래서 긴팔 잠옷을 만들었어요~

다이마루 원단은 아직 좀 더워서 린넨코튼 원단으로 플레어 원피스를 만들었어요~


재단을 하구요~

먼저 앞뒤 안단을 잇고~

어깨를 연결한 후 안단을 겉에 대고 박아요~

박은 모습이에요~

박기 전에 안단을 오버록치면 되요~

전 깜빡하고 박고 나서 오버록쳤어요~ㅋㅋ

그리고 안단을 안쪽으로 꺾고 상침하면 된답니다~


다음에는 소매를 달아요~

중심에는 맞주름 한 번 넣었어요~ㅎ

옆선을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에요~

뒤집으면 이런 모습이구요~ ^^

소맷단과 밑단만 하면 완성이에요~

소매를 실고무를 이용해서 주름을 넣을려고 해요~

그런데 괜히 또 뭔가 장식하고 싶은 마음이 동해서 면테이프를 달았어요~ㅋㅋ

잠옷이라 망쳐도 괜찮으니 막 이것저것 해봐요~ㅎㅎ


실고무로 주름을 넣었어요~ ^^

소맷단 접어 고무줄 넣은 것보다 간편하고 좋아요~ㅎ


실고무를 쓰는 방법은요~

실고무를 북알에 살짝 당기면서 감아주고요~

바늘땀 최대, 장력 최대로 해서 박아주면 되요~

반드시 겉에서 박아야 해요~ ^^










완성된 모습이에요~

소매만 면테이프 달기 허전해서 또 목 중앙에 리본 만들어 달았어요~ㅋㅋ

잠옷이니까 좀 유아틱해도 괜찮아요~ㅋ


배가림용으로 주름을 주고 넣었는데 플레어도 아주 효과 만점이에요~ㅎㅎ

치마폭이 넓어서 편하기도 하구요~


길이를 더 길게 해서 외출복으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입으면 소매는 이런 느낌이에요~ 여성스럽죠~? ㅎㅎ

가을이 오고 있으니 또 만들고 싶은게 너무너무 많아요~ 흐흐~~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