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재봉방/홈패션 외

깔끔한 광목으로 커튼 만들기

by +소금 2014. 11. 21.
728x90
반응형


  깔끔한 광목으로 커튼 만들기





이사 와서 커튼만 5개를 만들었어요~ㅋㅋㅋ

이번엔 광목천으로 만들어봤는데요~ 이쁘구 깔끔하더라구요~ ^^

광목 아이보리색으로 선택했어요~


이 커튼은 저희 침실에 칠 건데요..

저희 침실이 창이 두 개인데 하나는 남쪽, 하나는 동쪽으로 창이 나서 

아침에 해가 너무 들어 잠에서 일찍 깨지더라구요..ㅋ

그래서 남쪽으로 난 긴 창엔 암막커튼을 달았고 광목커튼은 동쪽 창에 달려고 만들었어요~

사실 광목으론 햇빛이 차단되지 않아서 컴방 암막천과 침실 암막천 남은 걸로 서로 이어서 암막을 만들고 

그 위에 광목으로 덮으려고 한 거에요~ 흐흐~

두 암막천이 색이 달라서 못난이라 가릴려고 광목 커튼을 만든거랍니다~ㅎ

커튼 옆선은 0.8mm 접어박기 했어요~

말아박기 노루발 쓰려고 했는데 자신이 없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그냥 손으로 두 번 접어박기~ㅋㅋ

윗부분에 심지 넣고 박고~ 아래는 그냥 8cm 두 번 접어 박구요~

광목이 밋밋하니 프릴을 달아주려고 해요~

먼저 밑단은 손으로 0.6mm 접어박기 했어요~

요렇게요~ 

그리고 윗부분은 주름노루발로 주름을 잡아요~ ^^

주름노루발은 장력 최대, 땀길이 최대로 하고 박으면 자동으로 주름이 잡혀요~ㅎ

이렇게 주름이 완성되었어요~ ^^

전 프릴에 레이스를 달고 그걸 커튼에 달았어요~ 

천은 아이보리인데 레이스는 내추럴~ ^^;;

프릴 밑단이에요~

이렇게 완성 됐어요~~ㅎ

광목커튼 뒤로 암막이 있답니다~ㅋ


창에 달았어요~ ^^

심플하고 깔끔해요~ㅋㅋ

커튼 밑단은 이렇게~ ^^


광목은 처음 써봤는데 은근 이쁘고 매력있는 원단인 것 같아요~ㅎ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